본문 바로가기

CULTURE

좋아하는 아메리칸아이돌 출신 가수들

반응형


최근 4-5 년 사이에 국내에서도 슈퍼스타 K 를 필두로 많은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있었죠. 지금은 많이 사라지고 몇개 프로그램만 명맥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동네에서 노래 꽤나 하는 친구들은 예선을 다 봤을 정도로 난립 했었죠. 미국을 비롯한 영어권 지역에서도 최근 10년동안 음악부터 요리까지 정말 다양한 서바이벌 프로가 있으며 여전히 많은 프로그램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아마 아메리칸아이돌 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메리칸아이돌 은 미국 FOX 에서 방영하고 있고 서바이벌 프로그램 중에서는 상당한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저는 아메리칸아이돌 시청자는 아니고 단순히 팝 음악은 최대한 다양하게 들으려 노력하는 사람중에 한명 인데 우연히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 3명이 모두 아메리칸아이돌 출신이라는 공통 분모 가 생겨 한번 소개 시켜드리려 합니다. 

국내 여타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들이 실제 데뷔 후 큰 사랑을 받지 못하고 조용히 사라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아메리칸 아이돌 역시 많은 주목을 받았다가 사라지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수들은 데뷔 후에도 큰 사랑을 받는 가수들 입니다. 



시즌1 우승자 : 켈리클락슨 (kelly clarkson )



사진이 아주 잘나왔네요: 실제는 체중이 왔다갔다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Because of you 라는 큰 히트곡을 가지고 있는 켈리 클락슨 입니다. 이 노래는 국내에서도 슈퍼스타 k2 에서 김보경 씨가 리메이크 하여 큰 사랑을 받기도 했었죠. 켈리클락슨은 락을 기반으로한 소울 , R&B , 최근에는 컨트리 팝 장르까지다양한 모습을 엘범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2년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1 에서 우승하며 전 세계적으로 5000만장 이상의 엘범을 판매하였고 최근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워낙 목소리가 파워풀 하고 시원시원 해서 어떤 장르를 선택해도 잘 어울리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켈리클락슨 은 아메리칸아이돌 출전 전까지 연예인 지망생 생활을 하다 포기하고 다시 고향으로 내려와서 아르바이트로 생활을 하던 중 친구의 권유로 출전한 아메리칸아이돌 에서 우승하며 세계적인 가수로 발돋음 했죠. 아메리칸아이돌 이전에 다른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전해서 예선 탈락의 아픔을 겪었다고 하니 역시 인생은 타이밍 이라는 것을 절실히 느낍니다.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가수 중에 한명 이며 국내에서 콘써트를 한 적이 있는데 제가 좋아하는 가수를 보기위해 티켓을 끊고 자발적으로 관람을 한 첫번째 콘써트 입니다.

잘 알고 계시는 Because of you 이외에도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많은 음악을 발표해서 좋은 음악들이 많으니 스트리밍이든 다운로드든 꼭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추천곡 리스트

1. My Life Would Suck Without You - All I ever wanted(2009) 

2. Cry - All I ever wanted(2009) 

3. Gone - Breakaway(2004)

4. Because of you - Breakaway(2004)

5. Beautiful Disaster - Thankful(2003)  

6. Catch My Breath - Catch My Breath-Single (2011)

7. Mr. Know It All - Mr. Know It All-Single (2011)

8. Can I have a kiss - My December(2007) 

9. White Christmas - White Christmas(2010) 




시즌 7 우승자 : 데이비드 쿡 (David Cook)




우리나라 가수인 임재범 처럼 상당히 허스키하고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데이빗쿡 은 1982 년 생으로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7 에서 우승하여 메이저에 데뷔 하였습니다. 2008년에 나온 본인의 이름을 딴 첫 엘범 David Cook 은 100 만장 을 달성 하기도 하였습니다. 

데이비드쿡 도 켈리클락슨 처럼 다양한 음악을 하곤 있지만 좀 더 락에 기반한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듣기 어려운 락 이라기 보다는 상당히 대중적인 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처도 처음 접한 곳이 5년전 KT 통한 CF 에서 들은 "Heros" 란 곡 입니다. 

스트레스 받을 때 차안에서 아주 듣기 좋은 곡들이 많습니다. 

추천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추천곡 리스트

1. Heros - David Cook (2008)

2. Come Back To Me - David Cook (2008)

3. The Last Goodbye - This Quiet Night (2012)

4. Take Me As I Am - This Loud Morning(2011)

5. Good Bye To the Girl - This Loud Morning(2011)




시즌4 우승자 : 케리 언더우드 (Carry Underwood)




케리언더우드 는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4에 우승하여 데뷔 하였습니다. 팝 음악에 대해 그렇게 많은 관심이 많은 터는 아니라 2-3년 전에 이 가수를 알게 되었는데 그냥 괜찮은 가수 정도가 아니라 미국 컨트리팝 역사의 기록을 기왓장 깨듯 하나하나 깨고 있는 가수 입니다. 컨트리 음악을 기본으로 다양한 음악을 하고 있는 가수 입니다. 

컨트리 음악을 하는 가수 최초로 엔터네이너 로써도 재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컨트리 가수들이 해내지 못한 많은 기록들을 깨고 있습니다. 컨트리 가수답게 약간은 구성지고 시원한 목소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추천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추천곡 리스트

1. Cowbow Casanova - Play On(2009)

2. Temporary Home - Play On(2009) 

3. Blown Away - Blown Away(2012)

4. See You Again - Blown Away(2012)

5. So Small - Carnival Ride(2007)




마치면서


항상 다양한 음악을 들으려고 노력은 하지만 맘에드는 새로운 가수를 찾는건 쉽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가수들이 대중들 입에 맞는 음악을 잘 하는것 같습니다. 제 귀는 완전히 대중적인 귀를 가졌거든요.


아마 제가 위에서 추천 해드린 곡들 역시 상당히 대중적인 곡 들이라 차 안에서 듣기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받아서 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