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보안설정된 PDF 파일은 텍스트 변환이 가능할까?

반응형


회사에서 , 직장에서 PDF 파일을 사용하는 큰 이유는 아무래도 보안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임의적으로 수정 인쇄가 쉽지않은 PDF 파일은 중요 문서등을 전송 , 이동 할때 좋은 보안문서규격입니다.
하지만 시중에는 PDF 파일을 TEXT 파일 형태로 바꾸어 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어서 보안이 제대로 이루어 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애크로벳9 PRO EXTENDED 로 임의로 문서에 보안을 건 후에 PDF TO TEXT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EXT 형태로 문서가 변화가 되는지 한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1.pdf to text 라는 변환 프로그램 입니다. 
쉐어웨어로써 등록하지 않으면 3page 까지만 컨버팅을 지원합니다.


2. 보안을 설정하지 않으면 빠른 시간내에 text 파일로 변환시켜줍니다.
이렇게 되면 나의 , 혹은 직장의 소중한 문서들이 변형되어 돌수 있겠죠.



3. 애크로벳9 으로 보안설정을 한 pdf 파일로 컨버팅 시도를 해보겠습니다.


4. 애초에 막혀서 시작조차 되지 않습니다. 
여타 다른 pdf 컨버터 들로 시도를 해봤지만 모두다 컨버팅이 불가능 했습니다.

애크로벳9 의 문서 보안 기능은 256bit 의 문서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크로벳9  으로 보안설정된 파일등은 물리적인 공격으로 데이터를 수정 , 삭제 등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어 열람마저도 자기가 원하는 사람에게만 혹은 열람자의 등급에 따라서 일부만 열람할 수 있게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중요한 회사내 보안에서 애크로벳9 pro extended 사용은 회사내의 기밀문서 유출등을 막는데 효과적인 software 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