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어도비 CS5 발매 & 런칭행사

반응형

최근에 IT뉴스와 블로그 포스팅 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글로벌 기업은 애플, 구글, MS 그리고 어도비 가 아닐까 합니다. 데스크톱에서 지배력을 강화한 그룹들이 모바일 시장에서 엄청난 전투중입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데스크톱의 영역에서는 자기들의 고유 영역을 더욱 확고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금 전투를 벌이고 있는 분야는 미래의 분야이지만 현재를 버티게 해주는 것은 데스크톱 분야이겠지요. 


현재의 캐시카우는 더욱 더 확실하게! , 어도비 CS5 발매

어도비도 치열한 모바일시장 전투중에 자신들의 특기인 그래픽 디자인 영상편집 분야의 통합 솔루션인 CS ( Creative Suite) 5번째 버전을 얼마전에 발매 했습니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트 등등 18가지 제품군을 팩키지 로 만날 수 있는 CS 시리즈는 에디션 별로 입맛에 맛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워낙 전문가 프로그램이라 저같은 대학생들은 그림판으로도 충분하지만 영상분야 , 디자인분야 등등 전문가 클래스에서는 CS5 는 한층 더욱 강력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CS5 소프트웨어중 대표적인 소프트웨어로 꼽히는 포토샵 은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온것 같군요. 

ㅎㄷㄷ , 왜 아바타를 처음 만들때 포토샵 먼저 구입했는지 알꺼같다는 ;;



어도비 제품군들이 말도 많지만 중요한건 전문가 분야에서는 아직까지 대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없을 뿐더러 어도비는 CS 시리즈로 더욱 더 진화되어 도망가고 있으니 어도비의 입지는 영화의 컴퓨터 그래픽 효과와 , 웹디자인 등에서 더욱 강력 해 질 듯 합니다. 






2000년대 초에 홈페이지 만든다고 플래시5 로 MOVIE  제작하던 때가 생각나네요 ;; 지금은 CS 하고도 5가 나왔으니 세월이 많이 지났네요. 하긴 그때는 플래시는 ADOBE 소속도 아니었네요. ㅋ 그때는 소스도 코딩도 다 해서 넣어야 하고 참 힘들었는데.. 개발자 환경이 더욱 편해지면 결과물도 더욱 좋게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5월 25일날 국내에서 CS5 발표회가 있다고 하는군요.




국내에서도 5월에 정식 발매가 되려나 봅니다. 어도비 코리아에서 5월 25일날 발표회를 연다고 하네요.
관심있는 개발자나 디자이너 분들 께서는 한번 참석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 일시/장소 : 5 25() 09:30 ~ 17:30/ 서울 양재동 aT센터
- 내용 : 어도비 CS5 이밴젤리스트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활용사례 및 최신 기능에 대한 노하우, CS5의 흥미로운 새로운 툴과 서비스혁신적인 워크플로우 소개
- 전화 문의 : 행사사무국 이은혜 (02) 598-9889

서울만 살면 한번 참석 해보고 싶네요. ㅋ 
하지만 3시간 가까이 걸리는 전주에 살고있는 관계로 ㄷㄷㄷ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