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아이폰유저 들의 대세게임 위룰(we rule) 같이 즐겨요

반응형



다양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들이 출시되고 무료부터 70만원이 넘는 고가의 어플리케이션까지 출시되고 있는 마당에 위룰(we rule) 이라는 게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몇일전부터 시작했는데요. 크게 신경 쓸 필요없고 심시티 요소를 적절히 가지고 있어서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기사에도 자주 등장하더군요. 요즘 직장인들도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무료 라는 점이겠지요. 게임플레이를 하기 위해선 3g 망이나 wi-fi 등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어야 하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심시티의 요소와 온라인에 필요한 협업플레이를 잘 살린 게임 

게임은 단순합니다. 다른 곳과 전투를 할 필요도 없고 싸울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처음에 주어진 영토를 확장하고 농장으로 돈을 벌고 다른유저들에게 아르바이트 자리를 제공하면 다른 유저들은 내 왕국에 와서 일을하고 돈을 벌어가고 수익금도 받을수 있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건물을 지을 수 있고 내 세력이 올라가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내 왕국에서 일을하는 방식입니다.

아기자기한 건물들과 농장이 매력적이다.

일을 시키고 나서 게임을 종료 하더라도 작업은 리얼타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푸시 알림설정을 해 두시고 게임을 종료 시켜두면 재배후 접속해서 거둬들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계속 게임에 매달릴 필요가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단 오랜시간 방치해두면 썩어서 이득을 볼 수 없지요 ㅋ


제작사는 뭘 먹고 살까?


ngmoco:) 란 회사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꽤 유명한 회사입니다. 다양한 유명게임과 유료,무료 게임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회사가 국내의 온라인 게임을 영향을 받은건지는 모르겠으나 꽤 똑똑한 전략으로 수익원을 만들고 있습니다.

게임상에서 돈으로 이용되는 것이 coin 과 mojo 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coin 은 기본적인 건물을 짓고 수익을 얻을때 받게되고 mojo 는 일정레벨이 올라가거나 제작사의 다른 무료 어플리케이션 게임을 설치하면 보상으로 받기도 합니다. 또한 이 mojo 를 제작사에서 판매를 하더군요. 게임은 무료지만 mojo 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는 듯 합니다. 전형적인 국내 온라인게임 처럼 말이지요. 어찌보면 참 똑똑한 방법일 수도 있지요.

mojo 라는 게임상의 묘약을 구입할 수 있다. 꽤나 비싼 가격이다.

mojo 는 농작물을 빠르게 건설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중요하지만 후반부에 중요한 건물을 지을때 mojo 로 짓게되니 아껴두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아니면 mojo 펑펑 쓰시고 제작사에 절대적인 도움이 되게 결제를 하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닐 듯 합니다.


위룰에 대한 간단한 공략과 팁을 볼 수 있는곳


10년지기 친구의 블로그 인데 기본적으로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초반에 mojo 를 반드시 아껴둬야 한다는 것이고 테일러샵 이라는 건물이 돈이 가장 된다고 하네요. 또한 초반 작물중에 작물재배기간이 긴 작물보다 보리 같은 짧은것들이 의외로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아기자기한 건물도 지을 수 있다. 친구 말로는 테일러샵(Tailor Shop) 이 효율이 좋다고 한다.


참고로 제 아이디는  thkmh 입니다. 게임의 특성상 이웃이 많이 있을수록 서로에게 좋기 때문에 이웃추가 부탁드릴께요. 아직 저는 레벨이 9 라서 큰 도움은 못드리지만 서로서로 커가도록 해요 ㅎ.

친구의 아이디는 Tripto 입니다. 친구는 레벨이 꽤 높아서 이웃들이 자기 왕국에서 일을 많이 한다고 하네요.
친구역시 이웃추가 부탁드릴께요.

또 한명 있습니다. ㅋ 아는 형님분인데 레벨은 15이고 친구가 많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ㅋ 일자리가 엄청 많을 껍니다. zzayozzo 입니다 ㅋ 이웃추가 부탁드려요 ㅎ

마치면서



앱스토의 마켓 시장이 커지면서 정말 다양한 아이디어의 어플리케이션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어플이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아이폰은 이런 아기자기한 게임이 더욱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물론 3d의 화려한 게임도 잘 돌아가긴 합니다만 위룰 같은 게임도 꽤 중독성이 있고 시간도 많이 뺏지 않아서 괜찮은 게임인 듯합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 유저분들 중에서 아직 시작하지 않으신 분들은 무료이기도 하니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억하실껀 제 아이디 thkmh 입니다. 같이 커가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