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추억의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싶다면???

반응형
제가 최근에 웹사이트 관련 포스팅을 몇가지 하면서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를 다들 아시면 좋을 꺼 같아서 짧게 포스팅 하려구요.

세계의 모든 웹페이지를 저장하는 홈페이지

http://www.archive.org/web/web.php 이 사이트 주소입니다.

외국 사이트 이고요 들어가면 다 영어만 써 있지만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 화면 상단에 보시면 주소를 넣을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 주소만 넣으면 끝 입니다.



예제로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보았습니다. 티스토리가 2006년 1월에 생겼군요 ㅎ
초기 화면은 어땟을까요??


하하 2006년 티스토리 화면입니다. 더 이전것도 있으나 베타테스트 화면이고 많은 부분이 꺠져서 그나마 괜찮은 걸로 가져 왔습니다. 이미지 등은 100% 뜨지 않는게 많습니다만.. 그래도 예전에 자주가던 사이트에 가보면서 옛 추억에 잠기는것도 좋을 듯 해요.
왠만한 개인 홈페이지들도 다 저장하구 있구요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무료 도메인  wo.to 나 ce.ro 주소로 검색해도 되더군요. 한참 홈페이지를 많이 만들었던 분들은 자기의 결과물들을 다시 보면서 추억에 잠기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한참 홈페이지 제작에 열을 올리던 시기의 사이트 10군데 정도를 가봤는데 없는곳도 있고 이미지도 많이 깨지지만 재미있는 기억이 많이나서 참 좋네요 ㅎ


↓ 재밌으셨으면 요 밑에 추천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