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누군가에게 불펌당하는 영광을 ;;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지 대략 6개월 정도 되었고 제대로 관리 하는건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팟 에 대한 포스팅이 좀 있어서 요세 트래픽이 제 나름대로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유입경로에서 네이버 쪽에서 좀 주소가 이상해서 클릭을 해봤는데 제글이 아이폰 관련 카페에서 댓글도 안달고 출처도 제시하지 않은 채 마치 자기가 쓴 글처럼  불펌을 해갔더라구요. (아이튠즈 동기화 편) 이미 다시 블로그로 퍼간 사람들도 있구요.
글 조회수가 700 명이던데 마치 제 방문자수 700을 뺏긴것 같기도 하구요 ;;; ( 네이버니깐 가능한 조회수죠 ㅎㄷㄷ)


펌질은 등급이 이병인 공때리네 님께서 수고해주셨네요 ;;;


기분이 나빠서 신고를 하고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반대로 제가 올린 글이 쓸만하니까 퍼갔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그닥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블로그 하면서 누군가 도움은 되는구나 싶더군요.

미리 티스토리에 댓글 하나만 달아주고 출처만 분명히 하셨으면 참 좋았을 텐데 말이죠 ;; 이래서 네이버블로그가 좀 덜끌리나 봅니다. 그놈의 펌문화. ㅋ 차라리 저 카페에 들어서 "저거 내가 쓴 글이에요" 하고 리플이나 달까요?? ㅋ
제가 쓴 글에 제가 리플다는 느낌... 생각보다 상콤 하겠는데요??

두분은 자기블로그로 가져가셨네요. 아 좀 허탈한데요 덧글보니. 

사실 블로그 하기전에 괜찮은 이미지가 있으면 모아두는 습성이 있어서 (웹디자인에 조금은 관심이 있어서요) 오른쪽 클릭 막힌 사이트 가면 개인적으로 좀 재수없다 생각했는데 말이죠.... 블로그를 이용하다보니 왜 다들 그렇게 오른쪽 클릭을 막아두는지 알겠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플러그인으로 오른쪽 클릭 방지 걸어놨습니다. 뭐 이것도 궁여지책이긴 하지만요.

사실 뭐 별 내용도 아닌데 그래도 내가 쓴글 내가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네이버에 계신 파워 블로거 분들은 정말 엄청 당하시겠죠?? 불펌?? 아마 손 노셨을지도 ;;


혹시 티스토리 회원님들도 불펌 많이 당해보셨는지요?? 뭐 많으시겠죠. 저같은 초보들도 당하는데 말이죠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