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기업 블로그를 가다 1편 소니코리아

반응형

요즘 기업들은 기업홍보를 위해서 혹은 소비자들과의 더욱 높은 소통 과 기업 이미지 재고를 위해서 기업 블로그를 많이 운영합니다. 각 회사들의 블로그들은 인터넷 브로셔 로 전락해버린 공식 홈페이지 들 과는 달리 제품 홍보 이외에도 많은 부분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려고 노력 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각 회사들의 블로그의 특징들을 심도얇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도 시리즈 물로 나올꺼 같은데요 몇편까지 할지는 모르겠네요. ㅎ 항상 시리즈로 나오지만 얇고 넓은 리뷰를 보여주는 스타일이라 이번에도 역시 그럴꺼 같습니다.

지금 예정되있는 리뷰는 KT , LG전자와  블로그 편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소니코리아 홍보의 전략적 요충지!!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http://www.stylezineblog.com)

첫번째로 소개할 블로그는 소니 코리아에서 티스토리를 기반으로 서비스 하고 있는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입니다.



생활정보를 주는것 같으면서도 절묘하게 소니 제품을 홍보한다!!
 꽤 똑똑한 방법인듯하다.



소니의 제품 자체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좀 주춤하지만 아직까지도 꽤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어서 트랜드에 맞게 소니 제품을 홍보하는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있는 소니관련 포스팅중에서 괜찮은 것들을 수집하여 홍보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저도 예전에 VAIO 노트북에 관련한 포스팅이 선정되어 영화관람권을 받은 기억이 있네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포스팅은 796개나 됩니다. 매주 베스트 블로거를 선정해서 영화예매권을 증정 하기도 합니다.
또한 소니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체험단 혹은 응모이벤트 등의 정보를 가장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자액자와 DSLR 체험단 응모를 했었는데 다 떨어졌네요 ;;

기업 블로그인데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놨습니다. 역시 소니답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제 생각엔 국내에서 운영중인 기업블로그중 가장 내용도 충실하고 잘 꾸며 논 듯 합니다.

소니는 블로그 이전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잡지 형식의 컨텐츠를 꾸준히 제작 해 왔습니다.
마치 얼리어답터(http://www.earlyadopter.co.kr) 사이트의 리뷰마냥 깔끔하고 갖고싶게 잘 제작해왔던 기억이 납니다. 
동일한 이름인 stylezine 을 블로그 이전에도 꾸준히 연재해왔던 소니코리아.


많은 우리나라 기업들도 배워야 할 점이라 생각되는 점은 대중이 좋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니아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소니에서는 욕을 먹으면서도 소니 프리미엄을 고집하고 있고 어느정도 소니매니아 혹은 기왕이면 소니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상당한 것 같습니다. 매니아층을 형성하는데는 제품의 튼튼함보다는 이미지를 어떻게 형성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면에서 소니는 국내 기업들 보다는 한수 위 인듯 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중에서는 sk텔레텍 시절의 스카이 핸드폰이 그 대표적인 예이지요. 아직도 스카이 만 쓰시는 분들도 상당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도 더욱 분발해서 좋은 기계도 좋지만 갖고싶은 좋은 기술과 성능을 가지고 문화를 만드는 회사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