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2009 유투브 조회수 BEST3 는?

반응형

제가 팟캐스트로 ABC뉴스를 알아듣진 못해도 보는데요 ;;

마지막에 항상 구글에서 나오는 그날의 검색 이슈가 나옵니다.

오늘은 연말이라서 그런지 2009 유투브 조회수 BEST3 가 나와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보시면서 뭐 이런게 올라와있냐 하실테지만요 ;; 참 개인적인 일상들이 올라왔네요


1위 티비프로그램으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수잔보일의 "Britain's got talent" 동영상

이동영상은 유투브에서 소스코드를 제한해 뒀네요. 
http://www.youtube.com/watch?v=9lp0IWv8QZY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영국의 아메리칸 아이돌 정도의 프로그램 인 것 같습니다.

올해 48살인 스코틀랜드 출신인 수잔보일은 볼품없는 외모와 나이로 노래를 부르기 전까지 심사위원과 관객들에게 무시를 당하기도 했는데요. 그가 노래를 시작하는 순간 모두들 놀라서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수잔보일은 무명시절에 동네 교회 , 카페 ,가라오케 등에서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결국 사람들은 일어나서 경청하기 시작했고 기립박수를 받았음은 물론입니다.

수잔보일은 이후에 소니뮤직의 자회사인 사이코 라는 레이블과 계약하여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 이 동영상을 봤을때 소름이 돋더군요. 
이 수잔보일의 동영상은 1억 2천만 번의 조수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한번 가셔서 감상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2위 완벽하게 소소한 일상 "David After Dentist" 

그냥 어린 꼬마 아이가 아버지의 차 뒷자석에 앉아서 치과치료 후 주저리주저리 이야기 하는 동영상입니다.
3700만번 플레이 된 이영상은 굉장한 인기를 끌어서 아이를 모티브로한 티셔츠 와 스티커도 발매 되었다구 하네요.
사실 홈비디오 같은 이영상이 3700만번이나 재생되었다니 좀 놀라울 따름이네요.

아가가 귀엽긴 하네요 ㅎㅎ

전체적인 내용은 치과치료를 받고 아버지에게 이런저런 것을 질문하는 내용입니다. 이빨을 꿰멧냐?? 왜 이빨을 지금 만지면 안되냐?? 영원히 만지면 안되냐? 저 살아있는거 맞죠?? 직역하면 모 요정도 되겠습니다. 발로 해석해서 틀릴수도 있어요 ㅎ.

3위 영화같은 결혼식을 보여주는 "JK Wedding Entrance Dance"

정말 이 동영상은 보는이로 하여금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동영상입니다. 3300만회 정도를 기록하고 있네요.

요즘 우리나라 예식은 30분만에 끝내야 하고 모든것이 돈으로 떡칠되어있고 예식은 안보고 뷔페먹고 사라지는게 다반사 인데 이런 예식이라면 정말 결혼식 100번이라도 하고 싶네요. 정말 행복해 보입니다.


한번 보세요 그냥 행복해 지는 동영상입니다.

이런 친구들만 있으면 정말 행복할 듯 합니다. 분명 우리나라에서는 불가능한 파티군요 ㅎ




이 외에도 영화 트와일라잇의 2탄 뉴문 의 트레일러 동영상이 3100만 으로 4위네요. 
우리나라는 트와일라잇이 큰 반향은 없었으나 외국에서는 하이틴 타켓에 섹시한 남자배역들이 인기가 엄청납니다.

5위는 어린아이가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비싼생수 EVIAN 의 동영상이 차지 했다고 하네요.
2700만 힛트랍니다.

이렇게 보니 참 우리나라와 문화가 다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UCC 는 전국민들이 준 전문가가 되서 제작하는 것들이 많고 외국은 그냥 거의 홈비디오 수준인 것들이 많네요. 저도 포스팅 하면서 처음 봤는데 나름 재미가 있네요.



↓재밌으셨으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