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애플 타블렛 !! 이번에도 매니아들의 뒷통수를 칠까??

반응형
애플은 소위 말하는 애플빠들을 많이 양산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기기 디자인이 그 한 몫을 하는데요. 아이팟에 이은 아이폰이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판매량과 더불어 이른바 패러다임과 문화를 만들어 냈다는데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몇달전 세계 모바일기기 박람회 에서 한 관계자는 "세계에서 핸드폰 시장 점유율의 99% 차지하는 회사들이 1%인 애플을 못따라가서 혹은 모방하려고 난리다" 라는 말을 인터넷 뉴스에서 봤습니다.

너무나도 매력적인 기기를 만들어내는 그들은 차세대 모델 이라 얘기하는 아이타블렛(iTABLET) 혹은 인터넷에는 아이 슬레이트(iSLATE) 라는 명칭의 타블렛 기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까지 실체는 알 수 없으나 1월 중순쯤에 발표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9월에 아이팟터치 3세대 발표했던 홀을 렌트 했다고 하는군요. 떠도는 소문엔 1월중순에 애플이 그곳에서 무언가 발표한다는것은 70% 확정이고 타블렛이 발표되는건 50% 라고 합니다. 결국 아무도 모른단 이야기죠. 어찌되었든 조만간 타블렛이 나온다는것은 기정 사실인가 봅니다.


애플 타블렛 과연 사람들의 생각과 같은 모양으로 출시될까??

이번에도 역시 많은 사람들의 상상속에서 모델링 된 애플 타블렛 사진들이 나돌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이런 모습으로 출시 될 까요??

아이타블렛 컨셉사진들.. 만든 사람들은 아이폰을 기준으로 모든걸 생각하고 있다.



현재 알려진 정보는 아이폰OS 를 사용 한다고 합니다. 10인치로 알려졌던 LCD 는 7인치를 사용 할 듯 하구요.
한때 레오파드 OS 의 아톰프로세서 지원이 풀리면서 아톰이 아닐까 추측은 해보는데 아이폰OS 를 사용하니 확실하지는 않네요.

그런데 중요한건 이런 모양으로 나오면 그저 액정커진 아이팟터치 밖에 안된다 이겁니다.
아이폰처럼 휴대성이 좋은 것도 아니고 맥처럼 성능이 좋은것도 아닌 그저 그런 기계를 애플에서 만들 이유가 없지요. 충전도 용이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엔 분명히 다른 방향으로 나올꺼 같습니다. 왠지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요. 저도 좀 알고 싶네요.ㅎ 애플에 취직하게 
왠지 이번에도 아이폰과 같이 거대한 패러다임적인 물건이 나올듯 하긴 한데요...

제가 생각하는 이유는 아이폰 출시전인 2006년 때 아이폰 관련 컨셉사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예상에 맞았던 것은 단 하나도 없지요. 솔직히 누가 알았겠습니까?? 후덜덜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나올지.. 클릭휠을 뺄지. 처음 아이폰이 발표될때 발표장에 온 관객들이 아이폰 겉모습을 보고 크게 좋아하는 분위기는 아니었으나 구글맵으로 스타벅스 커피주문하는 장면 과 사파리 구동 모습 보고 완젼 뒷통수를 맞은 느낌을 보셨어야 되는데..ㅋ 혹시 궁금하세요?? 유투브 찾아보시면 많습니다. 고화질로 보시려면 팟캐스트 접속하셔서 
APPLE KEY NOTE 치면 나옵니다. 2007년 초반 자료 찾으시면 됩니다.

아이폰 출시전 컨셉사진!! 아무도 스티브잡스 머리를 간파하진 못했다.
컨셉 제작자 모든것을 아이팟 기준으로 생각하고 있다.

왠지 이번에도 뒷통수를 맞을 것 같습니다. 아니 맞고 싶네요 ㅎ. 아이폰OS 를 기반으로 차라리 다른 OS 를 만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완벽히 비즈니스맨을 위한 업무도구로 활용 되어도 괜찮겠구요.

지난 9월에 완벽하게 유저들의 희망을 배반해버린 아이팟터치3세대 가 아닌 아이폰 발표회 때 처럼 혁신적인 물건을 하나 발표했음 합니다. 유저들의 예상을 완벽하게 뒤엎고 말이죠.



↓재밌으셨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