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여성을 위한 DSLR 구매 가이드 2탄 소니 / 니콘 / 펜탁스

반응형
지난번에 이은 여성을 위한 DSLR 구매 가이드 2탄 입니다.

이번 편은 소니 , 니콘 ,펜탁스 순입니다.

12종의 보급기를 갖추고 있는 소니의 DSLR 도데체 뭘 골라야 하지?? a330 

소니는 DSLR 뿐만 아니라 여러 전자기기 분야에서 꽤나 스타일리시한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DSLR 분야에서도 초기 알파100 부터 미놀타와 소니의 적절한 디자인의 융합으로 꽤나 괜찮은 디자인의 바디를 생산 했습니다.

현재는 미놀타의 색깔을 과감히 배재하고 소니만의 스타일로 바디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꽤나 괜찮은 디자인의 바디를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성분들께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바디를 선택하라면 소니의 기종을 선택하게 하고 싶네요.

 a330 : 디자인 하나는 잘나왔다!! 정말 여성들을 위해서 나온 듯 하다.

소니 카메라 중에서 비운의 카메라라 하면 a230/330/380 (이하 3세대)을 들을 수 있습니다. a200/300/350(이하 2세대) 시리즈가 워낙 가격대 성능비도 우수하고 좋은 품질로 나온 관계로 3세대 제품들은 제품의 크기가 줄고 디자인만 변화한 이른바 옆그레이드 소리를 듣고 2세대 사용자들이 3세대로 넘어올 메리트를 느끼게 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 했습니다.

하지만 3세대 카메라들은 가볍고 디자인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건 보급기.. 특히 신규 여성유저들에게 장점이 될 수 있죠.
그중에 a380 보다 저렴하고 라이브뷰 기능까지 갖춘 a330 을 추천합니다.

우선 화소는 1000만화소에 손떨림방지 기능 ,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기능 , 센서 먼지떨이 제거 기능 및
a330 핵심 기능인 실시간 라이브 뷰 기능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틸트 액정을 장착해서 자유로운 시점으로 촬영 가능하고 일반 소형 디지털 카메라 처럼 찍을 수 있는 실시간 라이브뷰 기능이 내장되어서 뷰파인터를 보고 찍을 때 카메라에 화장이 뭍을 수 있는 상황도 줄일 수 있습니다. a380 과의 차이점은 a380 은 1400만 화소이고 a330 은 1000만 화소인데 1000만 화소면 취미로 사용 하기에는 차고 넘치는 사이즈 입니다. 1000만화소로도 상당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소니 코리아에서 a330 에스프레소 에디션이라 해서 갈색 계열의 바디도 선보였습니다.
취향에 따라 이 바디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SAL1855 번들포함 65만원 정도 하구요. 중고매물이 상당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중고로 구입하시면 15-20만원 정도 절약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야생마 같은 니콘!! 여성에게 어울리는 카메라는??? d3000

니콘은 필름 카메라 시절까지 절대적인 1위의 카메라 기업이었습니다. 현재는 캐논과의 대결에서 분발하고 있으나 조금은 밀리는 형국이지요. 그래서 지금 소니의 보급기에 비슷한 기종을 여러개 내놓는 전략 자체도 니콘이 먼저 시도 했었던 전략이지요.

니콘의 보급기 카메라는 이전에 나와있던 d40/d40x/d60(이하 1세대) 을 이어받은 d5000/d3000(이하 2세대) 라인업이 있습니다. 사실 1세대 때보다는 큰 파괴력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추천할 카메라는 d3000 인데 우선 가볍고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며 여러모로 1세대 들 보다 발전한 모습들이 많이 보입니다.


니콘카메라의 특징이라하면 흔히들 전투형 카메라라고 불릴 정도의 단단함과 튼튼함 그리고 기계적 신뢰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사한 색감의 결과물을 원하면 케논으로 카메라를 만지는 즐거움을 누리려면 니콘을 선택하라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많이들 합니다. 

d3000 역시 다른 추천 카메라보다 좀 기계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니콘카메라들은 사용시 오토 모드 보다는 수동모드나 여러가지 설정값을 직접 사용하면서 맞춰가는 것을 추천 합니다. 하지만 D3000 은 보급기 답게 니콘 카메라 중에서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괜찮을 결과물을 뽑아냅니다.

사양을 살펴보면 1000만화소의 센서 ( a330 과 같은 소니의 센서 ) 를 사용하고 LCD 는 23만화소의 3인치 입니다. 라이브뷰는 없고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메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어안효과 , 미니어쳐 효과등 고급렌즈를 장착하거나 포토샵에서 수정해야 했던 여러가지 효과를 픽쳐콘트롤에서 적용 할 수 있는 메뉴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AF모듈이란 게 있는데 오토포커스를 잡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AF 모듈이 타회사 보급기들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D3000 은 사진을 찍고 효과를 주는 것 만으로도 사진같은 어안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D3000으로 찍은 사진은 아닙니다)

이 제품의 단점이라 함은 라이브뷰 가 빠져있는것이 단점입니다만 가격도 저렴하고 가벼우며 사진의 기본기를 배우는데는 충분한 카메라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속에 있는 장롱속에 있는 카메라들을 찾아보면 거의 대부분 니콘일텐데 그 니콘렌즈들을 수동으로 촛점을 잡아야 되지만 이용할 수 있다는 니콘의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GUIDE MENU 는 설명서보다 처음 입문하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듯 하다.

현재 D3000 의 가격은 번들렌즈 포함 54만원 정도 하고 있으며 번들렌즈 등을 중고로  따로 구하시면 43만원 정도에 카메라만을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출시한지 얼마 안된 제품이지만 상당히 저렴 한 듯 합니다.


개념카메라 회사로 새롭게 태어난 펜탁스의 보급기종 K-X

제가 지금까지 소개한 카메라등은 대체적으로 최신제품들은 아닙니다. 최신제품들은 워낙 정보도 많고 가격도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출시된지 대략 8개월-16개월 선의 카메라를 추천 해드렸습니다. 이때의 카메라들이 최신 기술의 기능도 상당히 흡수하면서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펜탁스는 K7 과 K-X 시리즈 이전에는 결과물은 맘에 들었으나 뭔가 2% 아쉬운 카메라들이였다면 K7 이후에 완전히 개념바디로 돌아와서 가격도 소개해드린 것 보다 좀 비싸긴 해도 최신 카메라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k-x 입니다.



k-x 는 무려 100여가지의 색깔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현재 우리나라는 5가지 정도의 색 제품이 나온다고 합니다. 최신기종 답게 동영상촬영 기능까지 탑재 되어 있구요. 1240만화소의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디내 손떨림보정 3인치 액정등 최신 기종답게 탄탄한 기본기를 자랑합니다.

여성유저에게 보급되는 단점이라면 515g 이라는 무게는 단점이 될 수 있으나 515g 도 카메라도 따지면 결코 무거운 무게는 아닙니다.

이 많은 색이 우리나라에 출시되면 좋으련만 ;;

k-x 의 단점을 살펴보면 우선 국내 유통사인 동원 이 크게 펜탁스를 밀어 주는것 같지 않구요. 그래서 타 회사보다 렌즈를 구하기가 쉽지가 않고 유저층이 얇습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이 친구들과의 즐거운 일상을 사진에 남기기에는 번들렌즈인 18-55 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펜탁스의 번들은 화질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좋은기능 최신 카메라 답게 가격은 상당히 나갑니다. 현재 번들렌즈 포함 85만원 선에서 거래가 되구요 해외에서만 판매되는 다른 색의 카메라들을 구입 하시려면 좀 더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DSLR 을 표현하고 싶은 분.. 요즘 DSLR 은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K-X 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듯 합니다.

마치면서

정말 카메라는 안좋은 카메라는 없는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보급기도 상향 평준화 되어서 대부분의 카메라들의 성능이 비슷비슷 합니다. 이럴때 여성 유저들 입장에서 고려 될 수 있는게 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악세서리 등으로 생각 할 수 있는데 1편에서 소개해 드린 올림푸스 E-520 외에도 올림푸스의  E-420 도 추천 해 드립니다. 굉장히 작고 가죽스트랩등 여성들에게 어필할만한 악세사리들이 많기 때문이죠.

또한 개인적으로 디자인만을 봤을때는 소니의 a330 주변 지인들이 캐논을 많이 사용하고 렌즈도 많다면 1000d 집안 장롱에서 니콘렌즈들이 쏟아져 나왔다면 d3000 을 , 갑자기 맘에드는 컬러를 발견하고 동영상 촬영이 꼭 필요하다면 k-x 를 추천합니다. 결론은 가슴에서 땡기는 것으로 사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