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나의 소중한 문서!! 5분만에 pdf 로 변환하기!!

반응형


여러분은 pdf 파일을 어떨때 사용하시나요? 저는 아직 대학생이어서 그런지 pdf 하면 논문등이나 참고 자료등을 이용할때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pdf 파일의 특징이라면 쉽게 변형이 불가능하고 배포 후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상관없이 원작자가 의도한 모습 그대로 열람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열심히 준비한 레포트 혹은 보고서를 담당자에게 보냈으나 담당자 컴퓨터에 내가 사용한 폰트가 없다면 바탕체로 자동변경되어 보이고 그에따라 첨부된 사진부터 띄어쓰기 까지 엉망이 되어 내가 의도한 바를 제대로 보여주진 못할 것입니다.

또한 의도적으로 변형 , 삭제 , 복사 가 쉽지 않으므로 자기 문서에 대한 보안성도 올라간다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Adobe Acorbat Pro 9 Extended 을 이용하여 5분만에 워드문서(doc)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1.자신이 배포하고 싶은 워드문서의 경로를 알아둡니다. 

보통 내문서 폴더나 바탕화면에 있으면 더욱 쉽게 찾을수 있겠죠!!

2.애크로벳 상단메뉴 파일 -> pdf 작성 ->파일에서 를 누릅니다.

여러가지 매체에서 pdf로 변환하는 방법은 많지만 기본적으로 파일이 갖춰저 있다면 파일에서가 가장 간편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3.워드문서의 경로를 찾아가서 클릭만 하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4.변환 끝!! 자신이 작성한 문서가 보입니다.

변환 후와 전의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확대 축소가 다른 문서툴에 비해서 자유롭고 글씨와 이미지 등이 깨지는 현상이 없다는 것 입니다. PDF 파일의 큰 장점중에 하나이지요^^  

아래 사진은 400% 확대한 모습입니다.


5.파일 ->저장하기 로 들어가서 그대로 저장만 하면 확장자가 pdf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되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모든 과정을 하는데 5분이 채 걸리지 않았네요^^



이 pdf 파일은 전세계 컴퓨터의 90% 에 깔린 어도비 리더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열람이 가능합니다. 

외국 친구와 나눌 문서 라든지 해외에 나갈 때 필요한 문서로 pdf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pdf 파일은 전문가들만 쓴다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인도 워드프로세서 만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또한 애크로벳 자체가 상당히 무겁게 돌아간다는 속설이 있는데 제 컴퓨터가 아톰1.6GHZ 에 메모리 1 기가의 평범한 넷북입니다. 그럼에도 컨버팅이나 콘텐츠 제작에는 무리가 없게 돌아간답니다.

 어도비 애크로벳은 네이버 자료실 등에서 트라이얼 판을 다운로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실 때 다운받아 쓰시면 여러분 문서작업에 큰 도움이되는 강력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