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소니의 신형 카메라&렌즈 발표

반응형

세계 최대의 영상 기자제 전시회인 PMA 2010 이 열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가지고 있는 3대 메이커 캐논 , 니콘 , 소니중에 소니의 소식이 가장 먼저 들리네요.
니콘은 23일 뭔가 거대한걸 발표한다는 이야기가 있고 캐논은 아얘 참석하지 않은걸로 알 고 있습니다.

이번 소니의 발표를 크게 나누면 기존 제품의 후속기종 2종과 최근의 트렌드인 렌즈교환식 하이브리드 카메라
그리고 신형 렌즈들이 발표 되었습니다. 아직 발표단계의 목업제품이지만 올 해 안에 출시예정인 카메라들이니 큰 변화는 없을 듯 합니다.


신형 DSLR 카메라 2종



후속작 없이 가장 오래 장수하고 있는 중급기 알파700 의 후속기로 추정되는 제품입니다.(왼쪽)
루머에 의하면 전반적으로 비슷한 외형에 약간 작아진 몸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니 알파900 에 적용되었던 상단 액정표시창보다 훨씬 크고 캐논, 니콘카메라에 준하는 액정표시창이 들어가네요. 미놀타때 부터 액정표시창이 없던것이 전통이었는데 타회사와의 경쟁을 위해 채용한 듯 합니다.
또한 소니 최초로 DSLR 에 동영상 촬영이 탑재 될것으로 보이구요 FULL HD (AVCHD 압축) 촬영이 가능할거라고 합니다. 드디어 소니도 동영상을 탑재하는군요.
사진을 보면 SAL1680 ZA 렌즈가 마운트 되있는걸 보니 크롭바디로 추정되구요. 새로 개발된 EXMOR CMOS 방식의 센서가 탑재 된다고 하네요. 가격은 $1000 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카메라는 크기나 버튼 배치로 보나 알파200 시리즈 급의 엔트리 모델로 예상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버튼이 하나도 없어서 그런지 최하위급 엔트리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니콘처럼 바디내 모터도 빼진 않을까 모르겠네요;; 이 역시 HD 동영상이 지원되구요. 센서의 특성이나 구조를 생각했을때  동영상 촬영 때문에 소니의 강점인 리얼타임 라이브뷰나 틸트 액정은 삭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이게 대세!! 소니의 하이브리드 카메라!!

올림푸스의 PEN , 파나소닉의 G 시리즈 , 삼성의 NX 에 이어 드디어 소니에서도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 진입을 알렸습니다. 하이브리드 카메라는 DSLR 의 렌즈교환의 장점은 유지한체 카메라 구조를 단순화 하여 몸체를 줄인 카메라 입니다. 사진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나 고급유저들의 서브카메라로 적당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소니에서 프로젝트명 "EVIL" 인 하이브리드 카메라를 발표 하였습니다.


APS-C 규격( DSLR 과 같은 규격) 의 센서를 장착하고 HD 동영상은 당연히 지원합니다. 
렌즈는 소니의 알파 마운트와 새로운 규격의 마운트 2가지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알파마운트와 같이 세계 3대 렌즈 메이커인 칼짜이즈와 함께 하이브리드 카메라에 맞는 렌즈도 개발 한다고 하니 다른 하이브리드 카메라 제조 회사들에게 자극이 될 듯 합니다.


현재 목업 제품으로 봤을땐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실망스럽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뷰파인더 등이 추가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있구요. 하반기 출시 예정이니 그때되면  확실한 제품을 볼 수 있겠지요.
소니마저 하이브리드 시장에 뛰어들었으니 이제 가장 큰 덩어리들 캐논,니콘 만이 남았네요. 펜탁스는 삼성에서 출시했고 렌즈도 호환이 되니 예외로 두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티저로 추정되는 소니의 홍보 동영상!! 이제품으로 촬영한 동영상이라면 대박이군요^^


알파마운트 최고급 단렌즈 2종


최고급 렌즈군 2종도 발표하였습니다.

500mm 의 초망원 렌즈인 SAL500 F4 G 렌즈를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광각영역인 SAL 24 F2 ZA 디스타곤 도 발표되었네요.
뭐 워낙 소니는 최고급군 렌즈에는 항상 많은 노력을 하는 편이라 이번 발표로 더욱 두터운 렌즈군을 형성할 꺼 같습니다. 

PMA 에 발표되진 않았지만 루머에는 중급 보급 유저를 위해서 35mm f2 렌즈와 85mm f1.8 의 단렌즈 출시예정이라는 이야기도 있네요. 뭐 까봐야 알겠지만요.

마치면서

소니가 일본내에서 점유율이 생각보다 낮아서 놀랐습니다. 한국에서는 상당히 유저층이 두터워지고 이미지도 좋아지고 있는데 말이지요. 그러고보니 소니코리아가 마케팅을 참 잘하는것 같습니다. 외국 소니 지사들이 한국의 마케팅좀 배워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