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넷북유저라면 크롬 브라우저!!

반응형

드디어 6개월 할부가 끝난 나의 넷북 ;; 바이오W

저는 넷북을 사용합니다. 우선 대학생이라 항상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 편인데 넷북은 성능은 좀 시원찮지만 워낙 가볍고 기본적인 작업등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단점도 많지만 장점도 많은 그런 기기인듯 합니다. 그 장점들이 많은 단점들을 커버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팔리고 있지않나 싶기도 하구요. 




넷북과  internet explorer 8 


저는 좀 무리하게도 넷북에 윈도우7 을 구매하여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xp 만큼 가볍진 않지만 미려한 그래픽에 비해서 상당히 가볍게 돌아갑니다. 하지만 같이 설치된 ie8 버전은 정말 짜증이 날정도로 느리더군요. 많은 부분이 개선되고 보안도 올라갔다고 하지만 체감지수가 너무 떨어져서 특히 실행시간과 사이트 로딩 시간은 저에게 다른 브라우저를 찾아보게 만들었습니다. 파이어폭스도 많은 플러그인 들이 생겨나면서 무거워지기 시작했고 사파리는 미려한 그래픽이 돋보이지만 이역시 컴퓨터에 무리가 갔습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니 가벼운 검색엔진의 대명사 구글에서 만든 크롬 브라우저가 빠르다는 이야기가 있길래 설치후 사용해 봤습니다.




넷북에서의 최적환경을 제공하는 진리의 크롬

시작페이지 대신 자주가는 사이트들을 한 화면에 보여줄 수도 있다.

크롬을 처음 설치한 후에 사용해본 느낌은 와 정말 빠르다 였습니다.  거짓말 좀 보태서 윈도우 메모장 여는 수준이라고 해야 할 까요? 정말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사양의 빠른 컴퓨터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쓰든 다른 프로그램을 쓰든 빠르게 동작하는건 마찬가지겠지만 넷북 이용자들은 조금만 창이 많아져도 컴퓨터가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 크롬은 익스플로러 에 비해서 컴퓨터가 상대적으로 부담을 덜 느끼는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에 " 예기치 않은 오류로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라는 말도 거의 뜨지 않는거 같구요. 혹시 넷북 유저세요? 크롬 한번 설치해보세요.^^




윈도우+익스플로러 가 아니면 아무것도 못하는 국내웹 환경을 위한 크롬플러스

얼마전 구글에서는 익스플로러6 의 장례식을 거행하였습니다. 익스플로러6가 사라지는것은 개발자나 이용자 모두에게 이로운 일이지요. 일례로 제 블로그도 익스플로러6 버전에서는 글씨가 또렸하게 보이질 않습니다. 글씨가 clear type 으로 기본설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이죠. 
뭐 구글에서 장례식을 치뤄봤자 국내의 학교,관공서,pc 방에 깔려있는 웹브라우저는 90% 이상이 익스플로러6 입니다. xp 가 교체되기 전 까지는 익스플로러6 가 장악하고 있을게 뻔 하지만 조금있으면 나온지 10년이 다 되가는 브라우저를 이제 버릴때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어쨋든 익스플로러가 없으면 미니홈피의 음악도 못듣는 국내 환경에서 크롬은 빠른 속도이지만 분명 100% 국내웹을 이용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크롬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크롬플러스 라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모드를 내장하여 크롬에서 잘 돌아가지 않는 웹페이지는 따로 익스플로러를 구동 할 필요없이 크롬창에서 익스플로러를 구동 시킬수 있는 ie모드 를 지원합니다. 엑티브x 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pc에 익스플로러가 깔려있어야 됩니다. 하지만 따로 무거운 익스플로러를 구동시킬 필요가 없으니  거의 무결점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겠죠.

크롬플러스에서 주소창 끝의 버튼만 클릭하면 익스플로러 모드로 전환이 된다.




빈약한 성능의 넷북을 위한 최적의 프로그램 

사실 많은 분들이 익스플로러 이외의 브라우저 란 것 자체를 모르십니다. 인터넷을 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도구라고 생각하시니까요. 하지만 익스플로러 이외의 다른 다양한 브라우저들이 있고 한번씩 설치해서 써보시길 권합니다.
특히 오래된 데스크톱이나 사양이 고만고만한 넷북을 사용하시는분들은 크롬플러스가 진리 입니다.
하지만 좋은 성능을 가진 pc 에서는 무얼 선택하시든 빠를테니 익숙한 익스플로러8 가 좋겠지요. 

크롬플러스 다운로드 및 공식 사이트 : http://www.chromeplus.org/

구글에서 제작한 크롬에 관한 이야기들 : http://www.google.com/chrome/intl/ko/feature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