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v3 lite 실시간검사가 안 될때!!! 해결방법

반응형
몇일전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윈도우7 이 먹통이 되었었습니다. 알고보니 v3의 실시간 검사가 나도 모르게 작동이 되지 않고 다시 실시간 검사를 활성화 시켜도 활성화 되지 않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데스크톱도 그랬지만 넷북도 확인해보니 그렇더군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재부팅 후에도 활성화는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러 문제를 확인하는 도중에 윈도우7 내부 문제인 듯 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밑에 설명대로 하시면 쉽게 다시 실시간 검사를 활성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1.윈도우7 의 시작 버튼을 누른 후 하단에 뜨는 검색&실행 창에 services.msc 라고 치고 엔터를 칩니다.




2. 서비스 라는 메뉴가 뜨면서 각종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들이 뜹니다.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윈도우 구동시 우리눈에 보이지 않게 작동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의 설정값을 가진 파일들 같습니다.





3. 파일들 중에서 v3 lite service 파일을 찾습니다. 실시간감시 가 활성화 되지 않으면 사진처럼 시작됨 표시가 되어있지 않고 자동이 아닌  수동이나  사용안함 으로 표시 되어 있을 겁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후 속성을 클릭!!






4. 시작유형을 자동 으로 선택하고 서비스 상태를 중지됨 에서 시작 으로 바꾸어 주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5. 확인을 누르면 서비스제어 창이 뜨면서 설정값을 재구성 합니다. 재구성이 끝난후에는 윈도우 트레이창 에서 v3 실시간 검사가 활성화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컴퓨터가 말썽을 부리면서 여러가지 팁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로인해 또 제 포스팅 거리 까지 되어주는군요. 혹시 같은 증상을 보인 분들이 있으시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