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니콘의 밥줄을 책임질 35mm f1.8

반응형



배보다 배꼽이 큰 DSLR 시장!!

카메라 회사들이 먹고 사는 데 가장 큰 공헌을 하는 DSLR 은 최고급 기종이 아닌 보급기라는건 알만 한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DSLR 이라는 물건 자체가 보급기라고 해도 사람들이 고민없이 사는 물건(가격 ,성능등)이 아닙니다. 학생들이라면 2달 이상의 아르바이트를 감수해야 하고 직장인들 이라면 월급의 1/3 혹은 반절 이상을 투자해야 하는 물건이다. 또한 여러 회사를 비교해가며 고민을 많이 하는 물건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지식검색을 보면 니콘 ,캐논 등을 어디로 가야 할 지 어디가 가격이 조금이라도 저렴 한지 어떤게 좋은지 우왕좌왕 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던 사진생활 2년정도 하면 카메라값보다 렌즈값,악세사리 값에 투자하는 돈이 더 많아지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즉 한번 카메라를 팔면 악세사리 부터 렌즈까지 계속 구매가 이루어 지므로 유저와 회사간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도 다른 전자제품보다 높은 편이며 구매 가격도 높고 팬이면서도 안티인 애증(?)의 관계라 할 수있습니다.

브랜드를 옮기는 일은 쉬운일이 아니다!!

우리가 니콘에서 시작하던 캐논에서 시작하던 렌즈나 악세사리는 쌓여 갈 것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타 브랜드에서 좋은 카메라가 나왔다고 가정해도  옮기기가 쉽지않습니다. 일단 렌즈가 호환이 안되며 , 악세사리도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회사로써는 보급기 구매자들은 무한한 돈의 원천이며 평생고객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오늘 소개하는 렌즈는 니콘의 보급기 시장에서 한단계 앞서가게 해줄거라 생각합니다.


고기도 먹어본 놈이 안다. 고기맛을 알려주기위한 각 회사들의 전략 50mm f1.8 
  


모든 렌즈지름의 시작은 50mm f1.8  입니다. 10만원초반대의 가격에 튼튼하지는 않지만 가격대비 최고의 배경날림과
화질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번들과 함께 구매하는 렌즈입니다.
사진을 아무것도 모르는 이가 보더라도 와 사진이 좋다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그래서 일부러 각 회사들이 가격을 저렴하게 출시하는 듯 합니다.

단렌즈의 맛을 느끼게 하고 더 좋은 렌즈로 구매를 유도할 수 있게하는 렌즈가 바로 50.8 입니다.
일례로 같은 거리를 가지는 50mm이지만 조리개값이 f1.4 , f1.2 가 되면 1.4는 40-60만원 , f1.2 는 150만원이 된다. 
필자는 아버지의 50.4 를 처음 만져봤고 그 느낌 때문에 렌즈 뽐뿌에 동참을 하고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50.8 같은 교두보 역할을 할 35mm f1.8 (이하 35.8)

DSLR 은 필름보다 센서가 작아서 (DX ,EF-S ,DT) 50mm 렌즈는 계륵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표준이 된 것은 시그마에서 나오는 30mm f1.4 (이하 삼식이) 라는 제품인데 처음 출시되었을때 적당한 가격과 좋은 성능으로 사랑 받고있습니다.  

엄청난 인기로 가격은 10만원 이상 올라서 현재 다나와 최저가 52만원 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보급기 유저로써 쉽게 살수 있는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뛰어난 화질과 타사정품 35mm 보단 저렴한 가격으로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저런 이유로 50.8을 수동으로밖에 쓸 수 없는 d40 유저들에게는 삼식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였습니다.
그런데 니콘에서 35mm라는 카페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화각에 조리개값도 괜찮으며 가격도 삼식이보다 저렴하게 렌즈를 출시하였습니다.

d40 과 삼식이는 최고의 궁합이다.



자 이제 외관을 살펴봅시다.!!

렌즈 크기에 비해서 박스가 상당히 큽니다. 박스에는 개밥그릇 스타일 후드와 파우치 포함 설명서등이 들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고 마운트 부분은 금속 마운트 입니다.



거리계창은 생략되어 있으며 필터는 가장 많이 쓰는 52mm 입니다.
 

할배번들과 크기 비교 입니다. 가볍지만 생각보단 부피가 꽤 큰 편입니다.




가격은 니콘대리점 가서 현금으로 깍아서 35만원 줬습니다. 다나와 최저가는 327000원 이더라구요.
35mm 단렌즈 치고는 가장 저렴합니다.(물론 풀프레임에서는 쓸수 없습니다.)
참고로 급은 다르지만 캐논 35mm f2.0은 - 38만원 ,35mm f1.4 는 180만원입니다 ;;;;
소니도 35mm 1.4g 렌즈는 150만원을 훌쩍 넘습니다 ;;
비슷한 성능에 저렴하게 나온 35.8 렌즈를 니콘 코리아에서도 꽤나 신경써서 홍보하고 있더군요.
특히 시그마 삼식이로 가려는 유저층을 흡수하려고 번들킷으로 묶어서도 팔고 괘 홍보에 힘을 들이더군요.


보통 번들렌즈가 들어가는 보급형 DSLR 번들에 단렌즈가 들어갔습니다.
전세계DSLR 시장 점유율 5%도 안되는 이나라를 위해 니콘이 KOREA SPECIAL EDITION 을 만들다니 꽤나 신경쓰는것 같네요.



구입하고 1주일동안 많이 찍진 않았는데 참 크롭바디에 좋은렌즈 같네요.
적당한 화각에 밝은 조리개 밤에도 흔들리지 않게 사진촬영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특히 인물사진 때문에 이 렌즈 생각하시는 분들 많은데 선택하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네요.

심도얕은 샘플사진 보시죠!!(최대개방샷만 올림)




호주에서 6월에만 글을 올리다가 한국에 들어와서 8월에 글을 올리려니 참 어색하네요^^
이제 글좀 자주 올려야 겠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