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기업 블로그를 가다 2편 KT-SHOW , LG전자

반응형


기업블로그를 가다 2번째 포스팅이네요. 개인 잡담 블로그 주제에 기업 블로그를 리뷰 한다는게 조금은 우습지만 기업 블로그를 찾아가보고 포스팅을 읽는 재미도 상당히 쏠쏠합니다.


아이폰을 무기로 타도 SKT 를 외치는 KT - SHOW

아마 블로거들에게 2009 하반기 최대 이슈는 아이폰 이였지 않나 싶습니다. 분명 그 이전에 아이팟 터치 란 디바이스가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그 완성형인 아이폰의 위력은 정말 대한민국의 언론과 블로그를 흔들어 놨습니다. 역시 휴대폰의 위력은 MP3 로 비교해서는 안되나 봅니다.

1년 이상의 긴 협상속에 아이폰을 출시하게된 통합 KT 도 역시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제 개인적으론 출시전과 후의 과정이 매끄럽지 않았던건 사실이나 아이폰 출시를 계기로 SKT 에 밀렸던 기업 이미지를 상당부분 향상 시킨것 같습니다.

-블로그주소 : WWW.BECAUSESHOW.COM ->쇼때문이다



웹페이지는 프롤로그와 블로그 그리고 아이폰 전문 메타블로그인 TALK IPHONE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T 블로그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공식 홈페이지라고 생각할 정도로 아이폰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파트너로써 삼성이 섭섭해 할 만도 하군요 ㅎ.

아이폰 이야기만 있으면 SHOW 의 블로그라 할 수 없겠죠. SHOW 가 밀고있는 "때문이다" 에 관련된 여러가지 재밌는 이야기들도 있습니다. " 감자칩이 생긴 이유는??" "고무대아 와 고무장갑이 빨간 이유는??" 등의 때문에와 관련된 짤막한 이야기들도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보시면 쇼 "때문이다" 와 관련된 여러 이벤트들과 CF 를 볼 수 있고 상당수 이야기가 아이폰의 이야기로 채워졌습니다.
KT 가 아이폰에 거는 기대치가 얼마정도 인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또한 국내에선 USIM 해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편인데 KT 는 그 USIM 을 가지고 많은 서비스를 시도하려 하는것 같습니다.

각종 이벤트들로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 블로그를 하는 인구가 늘어나다 보니 트랙백을 이용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네요.


아이폰 메타블로그를 따로 마련한 것도 모자라 아이폰 관련 폴더도 따로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괜히 섭섭해 하는게 아니겠군요 ㅎ 하긴 KT 도 삼성에게 꽤 섭섭할 겁니다. 항상 좋고 이쁜 기계는 SKT 에서 먼저 출시 되었으니 말이죠 ㅎ.

그래도 EVER 관련된 폴더 하나는 센스있게 만들어주는게 좋았을 텐데 말이죠.
자기 식구도 챙겨야지 ㅎ.

이외에도 메타블로그 TALK IPHONE 은 200명이 넘는 블로거들이 활동하고 있고 글에대한 트래픽도 상당합니다. 개인적으로 제 블로거의 트래픽 1위도 TALK IPHONE 입니다. 1주일동안 메인에 글이 몇개 떠 있었는데 4일만에 네이버를 제치더군요 ;; 워낙 조회수가 작은 블로그인지라 몇일동안의 TALK IPHONE 트래픽 유입은 쏠쏠 했습니다. 이게 다 아이폰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거겠지요.



조금은 아쉬운 점은 아이폰이나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웹페이지는 아직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와는 별계로 통합 KT 홈페이지 QOOK 은 ACTIVE X 익스플로러 아니면 제대로 구동이 되질 않습니다. 아이폰을 계기로 회사 홈페이지 부터 웹표준을 지켜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LG전자의 블로그 THE BLOG 

개인적으로 LG전자를 좋아합니다. CYON 이 프리미엄을 갖기 이전부터 LG전자의 디자인을 좋아했고 전자제품 하나하나가 상당히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지금 집에 있는 물건들도 TV , 청소기 ,  , DVD 등이 LG 전자제품이네요. 생각해보니 제가 산 제품은 아니고 부모님께서 산 제품이긴 하나 제가 추천해서 산  물품들입니다.

LG전자가 주는 느낌은 뭐랄까.. 안정감 이랄까요?? 조용한 포스가 있는 모범생 느낌이 나는(?) 제품을 만듭니다. ㅎ 
그게 무슨 느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ㅎㅎ 어쨋든 제가 좋아하는 LG전자의 블로그 한번 가보실까요??

- 블로그 주소 : http://blog.lge.com/


LG전자의 블로그는 KT SHOW 블로그와는 조금 다릅니다. 일반인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보단 회사 공식 사보보다 좀 더 재미있게 만드는 LG전자 홍보의 잡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대한 홍보가 다가 아닌 THE BLOGER 를 통해서 홍보 블로거 들을 지원하고 세계적인 회사답게 공식적으로 스폰서 하는 스포츠 이벤트 등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한 회사 업무에 관련된 일 중에서 네티즌이 흥미롭게 생각 할 수 있는 중국의 짝퉁 핸드폰 조사 과정등을 꽤나 재미있게 들려 줍니다. 안정적이지만 상당히 짜임새 있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느낌입니다.


정말 다양한 이야기 들이 있습니다.^^ 홍보부터 각종 스폰서 이야기 까지



제 개인적으로는 "투명 휴대 짝퉁 제조 현장을 습격해보니" 를 참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현장에서 개발 유통 하시는 LG 전자직원분들의 글도 간간히 올라오고 해서 제품 개발 혹은 유통의 뒷면을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글로벌 기업답게 한국 이외에도 여러 나라에서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초콜렛폰부터 프라다폰 까지 LG핸드폰은 국내에서나 국외에서 정말 숨가쁘게 성장해왔습니다. 지금도 소니 에릭슨을 누르고 세계 3위 자리까지 올라온 LG전자의 휴대폰!! 하지만 요즘에 약간은 국내에서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아레나폰의 부진과 초콜릿2 가 홍보에 비해서 큰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6년전 모두다 투박한 핸드폰을 만들어 낼때 LOOKS GOOD 을 캐치프레이징으로 걸고 상당히 럭셔리 하고 빠른 구동력을 가진 휴대폰을 만들었었던 CYON.. 
터치폰을 넘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더욱 더 빛나주길 기대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에 올인 해보는 것도 좋을듯 하지만 하찮은 제가 뭘 알겠습니까?? ㅎㅎ 아마 전략은 이미 다 짜 있을껍니다.

상당히 재밌게 읽었던 짝퉁 제조현장 급습 포스팅


2화를 마치면서

블로그에서 블로그 리뷰를 올리는 일도 참 웃기지만 작은 블로그에서 거대 블로그를 리뷰 하는것도 웃기는 일이겠죠. ㅎ
사실 1편 소니스타일진 블로그 리뷰때도 큰 반응은 없어서 2편도 만들지 않으려 했으나 소재가 고갈되는 바람에 ㅎㅎ
다음편에서는 대우 자동차와 스포츠브랜드 푸마 블로그 리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