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2010 카메라 시장 각종 루머들

반응형
2010년에도 DSLR 을 비롯한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은 더욱 뜨거워 질 꺼라 예상됩니다.

일단 카메라 회사의 전쟁터라 할 수 있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이 기다리고 있고 2-3년 주기의 각 회사 최고기종인 플레그쉽 기종들이 벌써 루머처럼 번저가고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돌고있는 카메라 출시 관련 루머들을 몇개 살펴볼께요.


왕의귀환 NIKON D4

니콘의 카메라 우려내기 최근작 D3s 가 출시된지는 얼마되지 않았으나 외국 카메라 관련 사이트에는 니콘 D4 의 이야기가 떠돌고 있습니다. 아직 합성물이나 외관디자인 등 사진은 떠돌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계발단계이고 출시는 내년이나 내후년 2012 런던올림픽 이라는 의견도 있네요.


알려진 스펙은 1570만화소의 FX 포멧 소니 CCD 를 사용하고 초당 16연사 (한번 미러가 움질일 때마다 2개의 노출을 주는 방식이라네요 ;;)  ISO 는 200 부터 102800 이고 확장감도로 사용 가능하고 최근에 노이즈가 가장 없기로 소문난 D3s 보다 더한 노이즈 억제기술을 채용 했다고 합니다. 1080p 의 풀 hd 동영상도 지원 한다고 합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라이팅 시스템 이라 해서 동조기 없이도 고속 동조가 가능하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사진은 d3s 딱봐도 튼튼하게 생겼다

개인적인 생각은 워낙 D3 란 카메라가 괴물처럼 나와서 2007년에 출시한 지금도 전혀 크게 밀리지 않는 모습에 D3s 마저
 한층 더욱 괴물스러운 성능으로 나온지라 니콘도 빠른 시간내에 나올것 같지 않습니다. D3s 도 팔아 먹어야 겠죠.


올해엔 진짜 나오니?? sony 알파750

소니에서 보급기 카메라들이 10종이상 나올동안 중급기 라인에서는 2008년초에 출시한 알파700 이 유일하게 고군분투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2년이나 지난 카메라를 보는 소니 유저로써는 보급기종에서 신형 중급기종이 나오면 기기변경을 생각하고 있는데 자꾸 비슷한 급의 카메라만 나오니 많이들 참아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외국 사이트에서 차츰 소니 중급기종에 대한 루머들이 흘러나오기 시작 하네요.

일부 떡밥 추종자들이 만들었을 꺼라 예상되는 알파750 광고물 

아직 정확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알파800이 진정한 후속작이고 750 은 건너가는 연결고리 정도로 생각하면 알파 750 은 알파 550 의 같은 CCD 인 1420만 화소를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기에 초당7연사를 달고 동영상 정도 포함되겠죠. 동영상이 포함되지 않으면 알파550 과 큰 차이점이 없기 때문에 이번엔 정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중급기 답게 적당한 실링처리도 필요하지요.


카메라도 자동차 처럼 출시전에 전문가들의 테스트 , 자동차의 스파이샷이나 위장막 처럼 목업제품등을 테스트 하기 위해 혹은 샘플촬영을 위해 많은 테스트를 합니다. 또한 유저들도 그 정보들을 가지고 다음 제품들을 예상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런 스파이샷들을 올려주기도 합니다. 위에 있는 테스터는 니콘 유저로 유명한 사람이라고 하네요. D90 을 2대씩 들고 다니면서 촬영하는 사람인데 저 저화질의 사진만 보고 렌즈 모양 마크등을 확인하여 이 사람이 현재 소니의 새로운 제품을 테스트 하고 있다고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또한 이사람이 직접 물건을 테스트 중이며 디테일적인것은 말 해 줄수 없다고 했답니다. 이정도면 소니에서 새로운 바디가 나오는건 기정 사실이 된 듯 합니다.




자동차를 좋아하고 카메라를 좋아하고 등산용품을 좋아하는 남자들의 취미중에 특이한 것은 자신이 직접 사지 않더라도 관련 제품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게 특징 같습니다. 저 역시 그 특징에 충실한 사람이 되 가는듯 하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