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한번잡으면 놓칠수 없어!! , 아이폰 중독성 게임 2종!!

반응형

스마트폰의 쓰임새는 말 할수 없을정도로 다양합니다. 데스크톱과 랩탑의 보조제 역할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꽤 있지만 다양한 센서와 카메라 그리고 마이크를 장착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기존의 컴퓨터 와 차별화 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장점을 살리고 있다 할 수 있죠.
게임역시 상향평준화된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성능과 더불어 다양한 센서들로 무장한 덕분에 pc게임이나 psp 에 버금가스마트폰의 쓰임새는 말 할수 없을정도로 다양합니다. 데스크톱과 랩탑의 보조제 역할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꽤 있지만 다양한 센서와 카메라 그리고 마이크를 장착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기존의 컴퓨터 와 차별화 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스마트폰의 장점을 살리고 있다 할 수 있죠
psp 에 버금가거나 혹은 훨씬 화려한 게임등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화려한 게임도 좋지만 단순한 게임들이 더 오래 게임을 하게 만들고 승부욕을 끄집어 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강한 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실제 관제탑도 이렇게 바쁠까??..Flight Control 

FLIGHT CONTROL
용량 :18.1MB
가격 : 0.99$(미국 앱스토어 기준)




FLIGHTCONTROL 은 2009년 5월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아이팟터치를 쓰고있을 당시 과감하게 유료로 구입한 게임인데요 게임방법은 참 단순합니다. 비행기의 사이즈에 맞게 활주로 경로를 지정하고 착륙 시키면 됩니다. 문제는 비행기별로 속도가 다르고 등장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충돌을 막기란 여간 쉽지 않습니다. 

전반적인 게임속도는 굉장히 느립니다. 그런데 플레이 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엄청난 신속함을 게임이 요구하더군요. 공중충돌도 막아야 하고 착륙도 시켜야 하기 때문에 엄청 바쁩니다.


다양한 맵과 비행기들이 등장하고 업데이트 되면서 게임속도 조절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루즈한 초반과 타이트한 후반에 속도조절을 하면서 플레이 하면 되겠죠!! 한때 이 게임 때문에 3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고도의 집중을 하기 위해서 불을 다 끄고 말이죠. 개인적으로 여성들도 재밌어 하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단순하면서도 박진감 넘치거든요. FLIGHT CONTROL 은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고 플레이 해보셨을꺼라 생각됩니다.

출시순간부터 저렴하게 나왔던 이 게임은 꽤 오랜기간 앱스토어 유료 판매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용의 FLIGHTCONTOL 도 출시되어있습니다. 큰 화면에서 플레이 하는것은 더욱 신나겠네요. 아직 아이패드를 만져본적이 없어서 ;; 쿨럭 ;; 뭐 어쨌든 0.99 불이면 꽤 괜찮은 가격아니겠습니까? 휴가지에 가서 심심하다면 블루투스를 통한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니 가족들끼리 대결이나 협업플레이 하는것도 재밌겠군요^^


일단 막 던져 !! i BASKET!

iBasket Free
가격 : 무료 , 0.99$(무광고 버전)
용량 : 4.0mb


최근에 가장 빠져있는 중독성 게임중의 하나입니다. 이게임 역시 매우 단순해서 90초동안 공을 골대로 던지기만 하면 되는 매우 단순한 게임입니다. 유저입장에서 할 일은 공의 각과 방향등을 조정하는 일만 하면 되지요. 이게임 역시 단순하면서 상당히 중독성 있습니다.


공이 새로 등장하는 위치는 랜덤이고 클린샷을 하게되면 추가시간 연속득점을 하게 되면 2배에서 3배의 점수를 더 주게 됩니다. 이게임이 사람을 중독시키는 요인은 설사 감을 잡았더라도 다음판에 더 좋은 점수가 나온다는 보장이 없고 꽁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각 볼의 위치에 따라 힘의방향이나 각도가 미세하게 달라서 상당히 승부욕을 불러 일으킵니다.

 
장거리에서 클린샷을 쐈을때의 쾌감은 상당합니다^^

게임이 단순하지만 꽤나 재밌는 효과음과 빠른 게임전개로 요즘 중독되어 있는 게임중의 하나랍니다 ;;
책상에 앉아서 혹은 침대에 누워서 도서관에서까지도 공을 던지고 있습니다.

특히 점심먹고 친구들과 커피내기등을 할 때 꽤나 흥미진진합니다. 지켜보는 사람도 재밌고 말이죠.
이게임은 멀티플레이는 지원하지 않지만 세계랭킹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현재 1위는 스페인사람으로 12만점을 기록하고 있네요 ;; 넘사벽입니다. 2위는 5만점; 전 8000점 정도로 2000위정도로 국위선양(?) 을 하고 있습니다. 제 목표는 만점 돌파가 목표입니다. 여러분도 일단 다운로드 받으세요!! 그리고 던지세요!!

프리버전은 화면하단에 광고가 뜨는데 그게 불편하시면 0.99 불 정도 사용하셔서 유료버전을 구매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기능상으로 차이점은 없습니다.


마치면서

3d와 그래픽가속기능이 아무리 발전해도 2D게임이 존재하는것과 같이 RPG나 어드벤쳐등의 대작게임들이 나와도 단순한 게임의 생명연장은 언제나 지속되어 왔습니다. 
위의 게임들은 가격도 저렴하면서 생각하지 않고 바로 적응할수 있는 그런게임이면서도 상당한 게임성을 갖추고 있는 게임입니다. 일단 다운부터 받으세요. 그리고 실행시키세요!!



이글은 스마트폰포털 앱톡 , 아이폰스토리:큄맹카테고리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