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아이폰 2% 더 잘 활용해 보자!! 3편 제어판 어플과 국내 모바일 사이트들!!

반응형

아이폰이 대어긴 한가 봅니다. 아이팟터치 때와는 판이하게 다를 정도로 엄청나게 나오는 기사와 포스팅들을 보면 알수 있더군요. 저 자신도 아이폰/아이팟 관련 포스팅을 꾸준하게 하고 있는데 예전과는 다른 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해서 나름 기분은 좋습니다. ㅋ 그래봤자 유명하신 분들에 비하면 발톱의 때 정도지만요 ㅎㅎ
역시 제 포스팅의 반절은 잡소리 이군요.. ㅎㅎ 어쨌든 이번은 아이폰 2%더 잘 활용해보자 3편 제어판 어플과 국내 아이폰 터치 관련 사이트를 소개하는 글을 쓰려고 합니다.



내손안의 컴퓨터 아이폰도 제어판이 필요하다!! : 설정 어플 

아이폰을 jail breaking 워낙 많은 부분을 설정하고 변경 할 수 있으나 저는 순정폰/순정팟 기준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간단하면서도 유용하고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필수라고 생각하는 2가지 어플을 준비해봤습니다.


1. wi-fi 신호를 좀 더 잘 잡아보자 !!   wifiTrak

어플명 : wifiTrak
제작사 : Bitrino , inc
  가격  : 호주 앱스토어 기준 $1.19  
 특징   : 설정메뉴에 있는 기본 wi-fi 메뉴보다 신호를 더 잘 잡아준다.


아이폰에 열광하는 이유중 하나가. 정말 제대로 된 풀브라우징을 할 수 있고 주변에 넷스팟 신호라도 있으면 공짜의 세계가 열리는 것 입니다. 사실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1gb 정도면 한달동안 내내 써도 분명 남아도는 양이었으나 아이폰은 다운로드 받을 자료도 많고 풀브라우징이 다른폰에 비해서 자유롭기 때문에 wi-fi 신호만 있으면 그걸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런데 기본으로 들어간 설정의 wi-fi 메뉴는 전파가 조금이라도 약해지면 검색을 했더라도 표시를 해주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의 업데이트가 3.1 대로 올라가면서 그런 현상이 심해졌다고 합니다.
주변에 신호가 많이 없을때 이 어플을 사용하면 주변의 wi-fi 전파란 전파는 다 잡아줍니다. 물론 접속 불가능 한것까지 잡아줘서 좀 헷갈리긴 하지만 이 어플만 있으면 왠만한 건물 빌딩 근처에서는 wi-fi 신호 잡기는 식은죽 먹기가 됩니다.

1.사용법은 간단합니다. wi-fi 를 설정에서 킨 상태로 어플을 실행 하면 자동으로 주변의 신호를 검색합니다.
2.그중의 강한신호 하나를 선택하고 connect 만 누르면 끝

3.connection 에 성공하면 ok 를 누르고 사파리 등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4.설정메뉴 입니다. 접속까지 자동으로 할수있게 할 수도 있으며 신호의 범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가격도 저렴하고 유용해서 오랫동안 유료어플 순위 탑10에 있던 어플입니다.
100만명 이상 유료 다운로드 한 걸로 되어있구요.
아이폰을 구매하시고 어플을 구매한 후에  사파리 브라우져 아이콘 옆에 두시면 참 좋을 듯 합니다.

2. 메모리가 부족하면 재부팅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자 !! freememory

어플명 : FreeMemory
제작사 : 알수없음
  가격  : 알수없음 (현재 아이튠즈에선 검색이 안되네요. 예전에 구입시에는 유료였음)  
 특징   : 아이폰 기본메모리를 재부팅없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의 : 현재 이 어플은 판매가 중지된 것 같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문제없이 쓰고 있으나 몇몇 분들은 아이폰이 멈춰버려서 강제종료 해야하는 경우도 생긴다 합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경우는 상당히 편리하게 쓰고 있으므로 리뷰를 하겠습니다. 이어플은 현재 jailbreak 한 상태면 구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기본 메모리는 128MB 입니다. 이 개념은 하드디스크 용량 개념과 다르다는걸 잘 아실테죠. ㅋ
그런데 사파리로 오랫동안 검색을 한다거나 용량 큰 사진이 많은 사이트들을 이용 한다거나  음악을 틀고 게임을 오래하면 메모리 부족으로 스프링보드로 튕겨나오기도 합니다. 컴퓨터 처럼 오랫동안 재부팅 없이 사용하면 느려지는 현상과 같은데 이럴때는 정식으로는 아이폰을 한번 재부팅 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어플을 이용하면 손쉽게 메모리를 잡아먹는 찌거기들을 제거해 줍니다.

1.좀 오래 사용하다 보면 20메가 이하로 내려갑니다. 20메가 이하일때만 사용 가능하구요.
 사실 저렇게 빨간 글씨가 뜨면 재부팅 하시는게 좋습니다.

메모리를 확보하는데 소요시간은 1초정도 밖에 안 걸립니다.
저같은 경우 이 프로그램을 쓰면서 멈춘경우는 1번밖에 없습니다. 재부팅하니 그대로 돌아오구요.
무언가 문제가 있어서 앱스토어에서 퇴출 당했겠죠??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참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단 빨간색이 뜬 경우는 재부팅 하시거나 음악을 끄고 시도하시는게 좋습니다.
음악들을때 이용하면 에러가 많이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2. 아이폰 관련 국내 사이트들 모음

요세 아이폰 관련 커뮤니티도 많아졌고 해서 한번 모아봤습니다.
또한 사파리에 맞는 모바일 사이트 들도 한번 모아봤습니다.

아이폰/아이팟 관련 커뮤니티

   아이스토리 : http://istory.plaync.co.kr/  (리니지로 유명한 NC 소프트에서 운영중인 게임어플관련 사이트)
          앱뷰  : http://www.app.co.kr/  (공동구매등을 진행하는 커뮤니티)
      톡아이폰 : http://www.becauseshow.com/talkiphone/   (KT 에서 운영중인 아이폰 메타블로그)
    위드아이팟  : http://www.withipod.net/         (꽤 오래된 아이팟 커뮤니티)
다나와 아이폰 : http://brand.danawa.com/apple  (다나와에서 새로 런칭한 커뮤니티)
             틱플 : http://www.ticple.com  (깔끔한 아이폰 커뮤니티)

위사이트에 가면 많은 어플리케이션 정보와 뉴스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kt 에서 운영중인 톡아이폰과 아이팟 부터 모인 정보가 풍부한 위드아이팟을 추천합니다. 


국내 사파리환경의 웹사이트 정리

네이버       http://m.naver.com/
  다음        http://m.daum.net/
티스토리    http://m.tistory.com/
골닷컴       http://m.goal.com/
iportal       http://m.xguru.net/  (사파리환경 웹사이트를 총 망라한 사이트 !! 추천!!)
베타뉴스   http://m.betanews.net
  틱플       http://m.ticple.com
 
이 외에도 많은 사이트 들이 있으나 당장 생각이 안나네요 점점 정리해야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사이트들은 웹표준을 지켜야 하고 사이트 또한 가볍습니다. 사진등도 자동 조정되고 글씨 가독성도 우수합니다.
이 외에도 같은 도메인으로 접속해도 자동으로 아이폰 전용 화면으로 전환되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구글과 트위터가 대표적입니다.

마치면서..

3편으로 나뉘어서 아이폰 관련 포스팅을 했습니다.
어찌보면 아이폰 시류에 편승해서 알고있는 정보를 조합해서 포스팅 한거죠 ;;
아무쪼록 제가 올린 글들이 아이폰 혹은 아이팟터치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큄맹의 아이폰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