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MS HUP : 회사원이라면 집에서 저렴한 가격에 MS Office를!

반응형

전 세계 회사에서 MS Office 를 사용하지 않는 회사는 아마 애플을 비롯하여 극 소수 일 것입니다. 

그만큼 MS Office 의 점유율은 엄청나고 이로인해 MS 가 벌어들이는 이득은 천문학 적인 금액입니다. 

그만큼 파워포인트 , 엑셀 , 워드 , 아웃룩 등의 프로그램이 강력한 기능과 범용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이를 대체할 여러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나와 있으나 호환성이 최 우선인 기업들에서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MS 가 기업을 통해 큰 금액을 벌기 때문에 가정용 소프트웨어 에 대해서는 자비를 베풀어 주면 좋겠으나 아주 약간 저렴한 수준이다 보니  MS Office 가 가격이 일반인의 집 PC 에 깔기에는 아주 고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년 구독 프로그램인 Office 365 는 1년동안 사용 비용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집에서 사용할 분들은 가격이 그리 착하지 않습니다.

영구 권한인 office 2013 버전들은 3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라이센스 획득이 가능하다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게 됩니다. 2010년 월드컵 프로모션때 한컴오피스를 이벤트로 저렴하게 판매 하였을 때나 윈도우8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 한글815 같은 케이스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정식 라이센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사람들이 잘 이용한 예지요. (관련글 : http://ilogin.tistory.com/144)


그런데 Microsoft 에서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가 MS 와 계약을 맺고 Office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면 재직자들의 가정에 있는 PC 에서도 일 할수 있도록 Office 군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이게 바로 MS 에서 진행하는 MS HUP(Home Use Program) 인데요 부가세 포함 15000원 정도에 2대의 pc 까지 설치가 가능한  Professional License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up.microsoft.com 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프로모션은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동시 진행 합니다.



HUP 장점은??  


HUP 로 구매한 라이센스의 장점은 우선 Professional 버전이라는 것 입니다. 

일례로 2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Home & Student 버전의 라이센스를 구매하여도 직장에서 가져온 파일을 수정하고 작성하면 라이센스 위반이지만 이 프로그램은 라이센스 위반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또한 일반적으로 Home&Student 패키지에서 제외되는 강력한 메일관리 도구인 Outlook 역시 포함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이를통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지메일 및 아웃룩닷컴 아이클라우드 네이버메일 등의 메일 관리가 가능합니다. 


맥 사용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 운영체제의 오피스 최신 버전인 MS Office for mac 2011 버전 역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맥 버전은 호환성에서 다소 문제가 있긴 합니다. 빨리 최신버전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윈도우 버전과 맥 버전 2 라이센스를 구매 할 순 없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맥으로 교체한 저로써는 오피스는 기존 윈도우 pc 로 사용 중 입니다.



구매방법은?? : 회사 전산팀(IS , IT) 팀에서 물어보세요!!     


HUP 프로그램을 통해서 라이센스를 구매 하고자 하면 우선 현재 재직하고 있는 회사가 HUP 대상 기업인지를 확인 해야 합니다. 

만약 대상 기업이라면 회사에 배정된 고유 코드를 알려 줄 것이며 이를 통해 HUP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 합니다. 

15000원에 구매 하는것은 DVD 형태의 프로그램이 아닌 다운로드 + 라이센스 형태이며 DVD 형태로 백업본이 필요 하시면 추가 비용을 통해 구매가 가능 합니다.(저도 약 만원 정도를 더 지출하여 DVD까지 구매 하였습니다.)


딱히 필요는 없지만 DVD 로 소장하고 싶어 구매한 백업본


MS Office 이외에도 MS Project 등 고가의 소프트웨어 역시 1만원 대에 HUP 를 통해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회사에서 대상기업인지 확인 하신 후 천천히 쇼핑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