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카세트 아이폰 카팩 iDECK 사용기

반응형
아이팟을 사용하면서 악세사리 욕심은 더 해져 가는것 같습니다. 최근엔 아이폰 출시 이후로 아이팟터치 등 아이팟 군이 찬밥 신세이긴 하지만 많은 악세사리를 공유 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보다 많은 악세사리들이 우리나라에 출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할 제품은 신지모루라는 국내회사에서 개발하였고 연식이 오래된 자동차의 카오디오에서도 아이폰/팟 의 충전 재생이 용이하도록 도크(dock) 형태로 제작된 카팩입니다.

현재 5개월째 이 카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DECK 차량에서도 충전/재생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아이폰/팟 을 차량용 멀티미디어 기기로!!

요즘 나오는 자동차들 정말 좋습니다. 네비게이션도 굉장히 저렴하게 나오고 USB 를 통한 음악재생 ,  블루투스 를 통한 휴대폰 연동등  차량에서도 정말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을 설치하려면 고가의 돈이 듭니다.
많은 차량들이 아직도 CDP 가 아닌 카세트 데크를 달고 있습니다. 현재 나오는 차들도 옵션에 따라 카세트 데크가 설치된 차량들도 꽤 많습니다. iDECK 이런 차량등에서 간편하게 아이폰/팟 을 연결 후 재생, 충전등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차에 연결한 모습 입니다. 참고로 필자의 차는 마티즈1 입니다. 10년도 더 된 차죠. 데크 자체는 카세트데크에 꽤나 안정적이게 장착됩니다. 5개월 동안 사용했지만 운전중에 아이팟에 바닥에 떨어지거나 하는 일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재생/충전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설치/분리도 카세트테이프 재생/분리와 똑같아서 어렵지 않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인 경우는 불가능 하지만 아이폰인 경우는 구글 맵 등을 이용해서 간이 네비게이션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유리에 장착하는 네비게이션 거치대와는 달리 좀 더 깔끔하게 설치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차에서 장시간동안 대기상태일때 간단한 웹검색등을 음악재생과, 베터리 걱정없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크에 연결이 되면 음량조절은 아이폰/팟 에서 조절하는 것이 아닌 카오디오 볼륨을 이용해서 조정이 가능하도록 자동 변환이 됩니다. 

시동을 끄면 자동으로 충전/전원이 차단되고 아이팟 음악재생역시 일시정지 상태로 변 합니다.

카펙보다 뛰어난 재생음질

현재 나와있는 10000원 정도에 구입 할 수 있는 카펙은 저렴하고 간단하며 3.5파이 이어폰 연결로 간편하게 많은 기기들을 연결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음질이 심하게 떨어진다는 단점과 충전불가 , 너저분한 선등 차에서 깔끔하게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iDECK 은 충전도 가능하고 깔끔하게 차안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팟 종류에 따라 다양한 크래들을 장착 , 제거 할 수 있다.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장착되어 있어서 아이팟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일반 카펙보다 더욱 뛰어난 음질을 보입다. 어짜피 차량 스피커 상황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오겠지만 일반적인 차량용 카펙보다 좋은 성능을 나타냅니다.


가격적인 문제는 해결 되야할 문제인듯

시거잭을 연결하지 않아도 충전만 안 될 뿐이지 재생은 가능하다. 

현재 이 제품의 가격은 5만원 대 입니다. 생각보다 제품이 튼튼하고 국내에서 제조했음을 감안 하더라도 다른 카펙보다 4-5배 비싼 가격은 이 제품을 선택하기엔 망성일게 하는 부분 입니다. 저는 6만원대에 구입한걸로 기억합니다.
어짜피 카세트데크를 이용하는 유저들 자체가 완전한 고급유저들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조정이 필요 할 듯합니다. 또한 다른 카펙들 처럼 음악 재생시  테이프 돌아가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이건 카세트 포멧의 어쩔수 없는 한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또한 최근의 현대/기아 자동차 는 아이팟 전용 연결 케이블을 별매로 구입 할 수 있고 많은 신종 카오디오 들이 USB형태 혹은 도크 형태로 아이폰/팟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 제품은 사라저가는 기술에 접목한 제품입니다. 결국은 최신형 차량이 늘어갈 수록 이 제품의 메리트는 사라져 갈 것입니다.

해외를 타켓으로 한 신지모루의 제품개발

전세계적으로 아이폰/팟 은 엄청나게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남미를 비롯한 많은 지역은 아직도 카세트테이프 형태의 카 오디오를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들은 수출에 중점을 두고 개발을 한 듯 합니다. 워낙 아이폰/팟 의 국내 시장은 작기 때문이죠. 이전보다 많이 커졌다고 생각하지만 해외판매를 더욱더 생각하고 만든 듯 합니다.
국내 회사이니 만큼 많은 나라에서 이용할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밑의 동영상을 보시면 iDECK 의 동작 화면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