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네이버 아이폰os 전용 서비스 시작!

반응형


iphone 과 ipod 터치를 위한 http://m.naver.com 서비스가 시작 되었습니다.

기존의 모바일과 미니기기 접속 환경(http://pda.naver.com)은 그대로 둔체 완벽하게 호환 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기존의 네이버pda 는 pc에서는 접속할 수 없었는데 네이버m 은 접속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네이버에서 하루가 멀다하고 어플이 나오고 있는데요. 다음에 비해 늦게 시작한 만큼 더 노력 하는듯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뉴스 카페 메일 블로그 로 구성되어있고 미투데이 와 서울맛집 정보가 있습니다.


여느 포털과 같이 m다음과 크게 차별되는 모습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입니다. pda 네이버보다 빠르고 직관적이게 변했습니다.
메일함도 꽤 빨리 로딩속도를 보여 줍니다.







로그인 창과 m서비스 핵심인 빠른이동 입니다.
어느 화면에서나 빠른이동이 존재하여 버튼 조작이 어려운 터치환경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a네이버 보다 전반적으로 아이콘들이 커 졌으며 조작이 편리 해 졌습니다.








 
기존의 pda 뉴스는 스포츠에서도 섹션이 나뉘어 있지않아 불편하고 글씨도 작았는데
모바일 티스토리 정도의 가독성을 가질 정도로 적당한 크기의 글씨와 화면구성을 보여줍니다.









 
윙버스 검색으로 맛집검색이 가능하며
조만간 어플로 나올 미투데이도 아이폰 사파리 환경에 맞게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환경에 맞게 보여주며 포스팅 까지 가능합니다!!
정리면이나 가독성 등에서는 티스토리모바일 이 더 낫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이 가능하다는거!!








cafe화면입니다. 왼쪽은 m네이버 화면 오른쪽은 pda네이버 입니다.

사실 cafe 메뉴는 pda가 한화면에 나와서 여러번 터치를 덜어줍니다.

m네이버가 깔끔하긴 한데 카페초기메뉴 자체는 이전이 더 편하네요.



여러모로 안정된 속도와 검색능력! 뉴스도 업그레이드 되고
전반적으로 네이버가 좋은 서비스를 내 놓는것 같습니다.
오픈캐스트 어플, 웹툰어플 등 재밌는것도 많고 더군다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여 아이팟터치를 사용자들을 즐겁게 하네요. 계속 다음과 네이버가 경쟁하여 좋은 어플들과 서비스를 많이 쏟아냈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