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스마트폰과 축구의 환상적인 궁합

반응형



저는 축구를 좋아합니다. 축구를 하는것도 좋아하고 보는것도 좋아합니다. 집근처에 K리그 경기장도 한달에 한두번씩은 꼭 찾고 있고 즐겨보고 있고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팬이 많은 리그인 프리미어 리그는 매주 토요일 저녁에 꼭 챙겨보는 편입니다.

박지성 선수가 벌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지 5년이 다 되어 갑니다.
토요일/일요일 밤과 유러피언 챔피언스리그가 열리는 화요일 새벽에는 저를 비롯한  많은 축구팬들이 프리미어리그 중계 때문에 밤잠을 설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 리그는 14일날 개막이 되었습니다. 첫경기인 토트넘과 맨시티의 경기부터 화끈한 슈팅잔치로 시작되었지요.(물론 키퍼들의 선방으로 골은 없었습니다만..)

2010년 동계올림픽 때부터 월드컵까지 굵직굵직한 스포츠 이벤트들을  국내의 최대포털 2곳인 네이버와 다음은 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sbs 와 협상하여 live 로 온라인 중계를 했습니다. tv에서 보여주는 일방적인 중계와 달리 다양한 선수정보와 , 데이터 , 그리고 유저들간의 실시간 댓글응원까지!! 거기다가 아이폰같은 스마트폰에서도 중계를 볼 수 있게 마련하여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중계를 선보였었죠.

그런데 몇일전에 축구팬으로써 기뻐할만한 엄청난 소식들 듣게 됩니다!! 두둥!


바로 다음의 EPL 생중계입니다!! 이제 더 이상 케이블티비 추가요금내고 SBS스포츠를 보지 않아도 되고 집에서 누워서 ,  넷북이나 , 스마트폰으로 중계를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중요장면 역시 스포츠뉴스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아프리카에 접속할 필요도 없어졌고 유튜브에서 하이라이트장면 보려고 고생할 필요도 사라졌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DAUM 에서 스마트폰의 양대 산맥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실시간 중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제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계열 제품들이 워낙 많이 팔려서 많은 포털과 앱 서비스들이 두가지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고 있지요. 한쪽 플랫폼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한다는 것은 긍정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겠죠!!


PC의 일반화질로 보는것보다 훨씬 만족스런 화질을 보여주는 스마트폰 보기


14일 개막전인 토트넘:맨시티 전부터 이용해봤는데 상상이상으로 좋더군요. 서버도 올림픽 월드컵 때의 운용 노하우 때문인지 끊기지도 않고 특히 HD영상은 정말 좋았습니다.

생중계는 PC를 이용해서 HD영상으로 봤지만 나중에 다시보기와 하이라이트는 아이폰을 이용해 봤습니다. 잘 정리되어있는 화면과 영상 속도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시즌은 중계를 보기위해서 케이블티비를 찾거나 힘들게 아프리카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쉽게 보게 되어서 참 좋습니다. 다음과 네이버가 새로운 서비스를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시장에도 끊임없이 내놓고 하는 것을 보면 경쟁이 중요하긴 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다음의 EPL 중계로 어찌보면 한방 먹었을 수도 있겠네요.

적어도 해외축구 뉴스분야는 이제 다음이 다 잡고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트래픽에도 상당히 좋은 영향을 미칠 듯 하군요.


그렇다면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게 중계만 있느냐?? 
이외에도 축구! 특히 EPL을 좋아하는 축구팬이라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도 있습니다.



이름 : PREMIER LEAGUE
가격 : 무료
용량 : 2MB
특징 : 한글지원 , 문자중계


이 앱은 실시간으로 선발/후보명단 , 교체 , 골 등의 기록이 올라오고 , 문자중계까지 되는 어플입니다. 한글까지 지원하고 무료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어플중의 하나이죠.




사실 문자중계를 무슨 재미로 보느냐 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 문자중계가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WI-FI 가 잡히지 않는 곳에서 실시간 중계를 보기 힘든 상황일때는 문자중계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중요한 경기는 내용만큼이나 결과나 기록도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이 어플은 유일하게 한글로 된 축구어플이기 때문에 하나씩 받아놓으시는 것 도 좋을 듯 합니다.

이외에도 경기시간전에 푸시로 경기시작직전이나 골이 들어가면 알려주는 어플도 있고... 다양한 APP들이 많이 있더군요.

아이팟터치를 처음 구매하여 사용한 것이 2008년인데, 2년사이, 아이폰 국내출시 1년만에 아이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축구경기를 보고 기록을 점검하고! 이제 PC에서 하는 것은 모조리 모바일폰에서도 가능해진 좀 더 스마트해진 세상에 한발짝 다가선 것 같습니다.



이글은 스마트폰 no.1 포털 앱톡 , 아이폰스토리:큄맹카테고리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