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우리손으로 다가온 클라우드 컴퓨팅

반응형



요즘 it 업계의 트랜드는 과연 무엇일까요?? TGIF 라 불리는 마치 패밀리레스토랑 이름을 연상케 하는 Twitter , Google , iphone-ipad-ipod , Facebook입니다. 거기에 가장 많이 나오는 이야기는 바로 클라우드 컴퓨팅이 아닐까 합니다.



왠지 전문가들의 이야기로 들리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든 자료들이 한곳에 모여 언제 어디서나 이용가능하게 하는 것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핵심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 왠지 일반인들이 듣기에는 상당히 어렵고 복잡한 컴퓨터 용어 같지만 기본적인 개념은 너무도 쉽습니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컴퓨터 하드에서 이루어지는 작업들을 언제 어디서든 웹에서 할 수 있게 변화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문서를 작성하려면 한글이나 ms word 같은 소프트웨어를 하드디스크에 설치를 해야 하지만 클라우드 컴퓨팅 세계에서는 단순히 워드프로세서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것 만으로 문서작성이 가능 하게 만드는 것이죠. 이미 구글과 마이크로 소프트는 오피스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없이 웹상에서 이용가능하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만 접속되면 엑셀과 거의 동일한 인터페이스의 웹기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하면 파일에 대한 호환 걱정이나 이동 중 유실 문제없이 업무처리부터 저장까지 온라인에서 처리가 가능해져 좀 더 편리하고 빠르게 일처리를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내 컴퓨터가 아니면 안 되는 영역들이 있었지만 그런 것 들도 점점 웹으로 이동하고 있으니 좀 더 편해질 세상에 한 발짝 다가간 듯 합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이 만나면 어떨까요?? 좀 더 스마트한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능해지지 않을꺼 같지 않습니까?? 저는 오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클라우드 컴퓨팅을 몸소 체험하고 왔답니다. 오늘 저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프리젠테이션 면접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보고 발표할 각종 자료들을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웹하드에 넣어두고 스마트폰에서 접속하여 파일을 열람하고 발표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접속해도 원본과 거의 동일한 화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긴장되는 프리젠테이션 시간이었지만 종이를 들고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것 보다 훨씬 수월하게 PT를 진행 할 수 있었지요. 따로 휴대폰에 직접 넣거나 인쇄물을 만들지 않아도 웹상에서만 자료들이 올라온다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클라우드컴퓨팅의 핵심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저장공간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의 매력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의 가장 큰 저장용량이라 할 수 있는 32gb 에는 음악과 어플리케이션을 다 사용하기에는 충분하지만 스마트폰에 파일을 직접 전송하는 것이 IT GEEK 이 아니면 사실 번거로운 작업이기도 합니다.

KT에서 서비스하는 유클라우드는 기본적으로 20GB 의 용량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자신이 원하는 폴더를 통째로 동기화 하여 쓸 수도 있기 때문에 혹시 하드가 날아간다고 하더라도 중요자료 복구가 쉽겠죠. 아이폰 /넥서스원을 비롯한 KT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겐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꼭 챙겨서 이용해야할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내 하드디스크를 통째로 백업해주기도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특히 사진관리 감상에 참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추억을 담은 사진들을 백업해두고 스마트폰에서 감상하는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DSLR이 많이 보급되고 사진의 화소가 올라가면서 사진 한 장당 용량이 10메가에 육박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사진들은 하드에 저장하기도 부담스럽고 꽤 용량을 많이 차지 합니다. 이런 사진들을 유클라우드 같은 저장공간에 넣어두면 사진을 감상하기도 쉽고 편리하게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새로운 용어가 태어나고 신기술이 나오고 그것들을 일반유저들은 어려워 하지만 사실 우리는 그들이 편리하게 만들어준 기술을 잘 이용만 하면 좀 더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도 말은 어렵지만 사실 알고 보니 우리에게 좀 더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어렵지 않은 서비스 인건 분명합니다.^^




이글은 스마트폰 no.1 포털 앱톡 , 아이폰스토리:큄맹카테고리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