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2010년 니콘 DSLR 출시 루머들!!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루머는 좀 좋지않은 뉘앙스를 내포하고 있지만 루머라는 것은 어느정도 신빙성 있는 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니콘관련 루머가 외국 카메라 사이트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는 일본 카메라 잡지이구요.

루머의 근원지 일본 카메라잡지 : 출처- nikonrumors.com


풀프레임 보급기 D700X 루머



FX포멧 의 개념기종 D700 이 D700X 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될 거란 소식이 있습니다.

화소는 D3x 에서 사용하고 소니의 알파900 에서 사용한 센서와 90% 이상 동일한 2400만화소 급의 풀프레임 센서라고 하네요. 정말 스펙이 ㅎㄷㄷ 하지요 ;; 가격은 $4000 로 예상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출시시에는 450만-500만 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D3x 가격이 1000만원이므로 대략 반값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어쨌든 저와는 거리가 먼 안드로메다 이야기 이지요^^. 

니코프라이스 정책으로 가격이 정말 비싸기로 소문난 니콘카메라에 비해선 성능에 비해 저렴하게 나오려는 듯 합니다 ;; 출시 예정은 올 상반기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풀HD 동영상이 촬영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랍니다. 화이트벨런스 문제도 펌웨어 업데이트로 놀랍게 좋아졌고 이제 정말 캐논의 5D MARK2 와 한판 붙을수 있겠군요. 두회사가 항상 스펙이 겹치지 않게 카메라를 출시 했었는데 말이죠. 설마 캐논의 5D 시리즈가 벌써 MARK3 가 나올리는 없겠지요. 하지만 이미 5D시리즈는 워낙 많이 사용하고 D700x 가 출시되더라도 비슷한 사양인지라 캐논/니콘의 선호에 따라 구매가 나뉘어 질 듯 합니다.


준중형 보급기의 황태자 D90 -> D95 루머

2008년 9월에 발표되었던 세계최초 동영상촬영 DSLR 인 D90 도 후속기종루머가 있네요.
명명은 D95 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소니 알파550 에 사용하는 1400만 화소급의 CMOS 센서가 탑재된다는 소식이구요. D95 역시 풀HD 촬영이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이렇게되면 알파550 에 적용된 센서가 동영상이 지원가능한 센서인데 아직까지 동영상을 집어넣지 않는 소니알파 의 저의가 좀 궁금하기도 합니다. 올해엔 동영상이 가능한 알파마운트의 DSLR 을 볼 수 있겠죠. ㅋ 

새로운 D95 에도 이번에 D3 , D700 에 적용된 화이트벨런스 업데이트가 되었음 좋겠네요. 노랗게 떡진 얼굴은 누구도 보고싶지 않겠죠. 니콘의 팬으로써 분발을 기대합니다.


새로운 렌즈 루머

AF-S NIKKOR 18-50mm 1:3.5-4.5 G


왠지 사양으로 봤을땐 DX 포멧 렌즈같으나 고급 카메라인 D3,D700 등의 FX포멧 렌즈라고 합니다. 18mm 의 초광각부터 50mm의 표준까지 사용가능한  이전에 보기힘든 화각의 렌즈입니다. 
여행용렌즈 , 풍경용으로 적당할 듯 싶습니다.




AF-S NIKKOR 80-400mm 1:3.5-5.6 G  



꽤 가까운 80mm 부터 초망원영역인 400mm 까지  망원렌즈가 출시 루머로 같이 올라와 있네요. 이게 나온다면 크기나 무게 구경도 상당히 큰 렌즈로 생각되네요. 조리개값이 좀 아쉽긴 하지만 상당히 화질이 좋은 렌즈가 될 것이라 예상 해 봅니다.




AF-S  NIKKOR 85mm 1:1.8 G


헝그리 단렌즈중 가장 개념렌즈로 통하는 85mm 대 렌즈 , 일명 여친렌즈도 리뉴얼 예정이라는 소식이네요. 이 렌즈는 FX 와 DX 에서 모두 사랑을 받는 렌즈 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초음파모터 내장으로 D40 등 하위기종 유저들도 AF를 이용할 수 있게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이 렌즈 출시되면 구형 85.8 렌즈 가격이 떨어질 것이므로 상당히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저같은 헝그리 유저에게 참 좋은 소식이네요^^




사진 찍는것 만큼 카메라도 좋아하는 저에게 새로운 제품 출시는 눈과 귀가 즐거워지게 하는 것 들입니다.

예상에는 1달뒤 열리는 PMA 라는 영상기기 전시회 에서 발표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카메라 잡지에서 취재한 사람들도 베타테스터라고 하니 어느정도 신뢰성이 있는 소식이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