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추출없이 아이폰 동영상 음성만 만 재생하기!!

반응형
아이폰/ 아이팟터치 잡다한 팁 2번째 시간입니다. 영어공부를 할때 , 혹은 각종 강좌등의 동영상에서 음원만 추출하여 mp3 파일 형태로 많이 저장 하십니다. 하지만 아이폰/아이팟터치 에서는 음성만 재생이 가능하다는 걸 알고 계세요??
동영상파일을 재생하려면 컨버팅을 해야하는 아이폰/터치 이지만 또 음성 추출은 반대로 필요가 없게 만들 수 있군요.

어렵지 않게 재생이 가능합니다. 일단 캡쳐 화면으로 설명해 드리고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으로 따라하기

1.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
아이폰의 ipod 메뉴나 아이팟터치의 video 메뉴에 들어가서 동영상을 우선 재생 합니다.
로스트 시즌5 의 한 장면입니다.


2.동영상 재생 중간에 SLEEP 버튼(아이폰 오른쪽 . 터치 왼쪽 상단버튼) 을 누릅니다.
SLEEP 버튼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일시정지가 되고 액정은 꺼지게 됩니다.

3. 액정 하단에 있는 HOME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릅니다. 
더블 클릭하듯이 빠르게 누르면 잠금해제 없이 음악 등을 재생할수 있는 단추가 상단에 활성화 됩니다.


4.재생버튼을 누릅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커버가 설정된 동영상은 커버화면이 뜨면서 음성만 재생이 됩니다.
커버가 지정되지 않은 동영상은 동영상의 임의화면이 사진형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5. SLEEP 버튼을 다시한번 누릅니다.
처음 동영상 재생때는 SLEEP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꺼지면서 동영상이 일시정지가 되지만 설명한데로 진행하시면 MP3 파일을 재생한 것 처럼 화면은 꺼지고 음성만 재생되게 할 수 있습니다. 베터리 소모도 MP3 파일 수준으로 진행이 되는것으로 느껴집니다. 

동영상으로 따라하기



혹시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이 있을수도 있다 생각해서 급조해서 포스팅 올려봅니다^^  재밌으셨으면 추천 부탁 드릴꼐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