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캐논,올림푸스 DSLR 2010년 출시 루머

반응형

세계 최대의 영상기기 전시회인 PMA 2010 이 한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PMA 에서는 여러 카메라 회사의 2010년 출시 예정인 카메라들과 목업제품을 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전시회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각 회사들의 출시 떡밥들이 넘처나고 있습니다.
보통 베타테스터들의 입이나 홈페이지 업데이트 등의 실수로 미리 알려지게 되는데 좀처럼 올해 캐논의 2010 바디들은 소식을 들을 수 없군요. 하지만 해외의 카메라 사이트 등을 뒤져서 캐논의 다음 바디에 대한 소식을 한번 모아 봤습니다.

캐논 60D ,550D, 6000D 루머

 50D의 후속인 60D 소식이 들립니다. 사진은 50D 

캐논의 대표적인 중급기인 60D 의 루머가 있습니다. 캐논의 출시 타이밍을 봤을때 이제 등장할 시기인건 분명합니다. 현재 크롭바디중에 최 상위기종인 7D 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까지 소식이 없는것일 수도 있는데요. 좋은 가격과 성능비로 60D 는 나오자 마자 베스트 셀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떠도는 사양은 메탈바디로 이루어진 50D 와 외관적인 변화는 크게 없고 ,  업그레이드 된 1510만 화소 센서와 LCD 를 장착하고 있다고 소문이 돕니다. 또한 50D에는 없는 최근 DSLR 시장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동영상 촬영 역시 FULL HD 인 720P 1080P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니콘의 보급형 중급기 D90 보다는 조금 비싸고 500D 보다는 훨씬 급이 되는 모델이고  40D , 50D 가 매출에 비해서 좋은 소리는 듣진 못했지만  가격대 성능비최고인 성능과 중급기다운 단단한 기본기를 가지고 있는 카메라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기대를 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예상가격은 1100달러 정도이니 우리나라 돈으로 130-140 만원 선이 아닐까 추측 해 봅니다.


500D 후속이야기가 벌써부터 들리네요. 사진은 500D

캐논을 먹여 살리는 카메라 하면 보급기인 100번대 시리즈라 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화사한 색감 , 뛰어난 기본렌즈 성능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시리즈라 할 수 있습니다.
500D 가 출시된지 1년도 채 안된 시점에서 벌써 550D  이야기가 있습니다. 루머다 보니 확실한건 아니지만 550D 루머는 사실 60D 에 비해서 신빙성이 다소 떨어지긴 합니다. 왜냐하면 들리는 소문이 60D 와 스펙이 거의 같기 때문이죠.

1510만화소 센서에 , 동일한 풀 HD 촬영이 된다고 하니 500D 와의 차별성도 거의 없다봐도 되겠네요 ;; 
그래서 그런지 루머에서는 500D 보다 다소 낮은 가격에서 시작한다고 나와 있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국내에서 캐논 카메라로는 유일하게 실패한 1000D 시리즈 후속기종도 루머가 돌고 있는데요 스웨덴 쪽 카메라 사이트에서 먼저 이야기가 나왔답니다. 자세한 스펙은 돌고 있지않고 2000D 혹은 6000D 란 이름으로 카메라가 나올것 같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올해도 캐논은 우수한 렌즈 퀄리티와, 화사한 이미지 프로세싱 , 뛰어난 마케팅 능력에 성능으로 무장한 최신 기종을 바탕으로 올해도 1위 자리를 굳건히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미칠듯한 바디개발속도 올림푸스 ,PEN  EP-3 관련 루머 

사진은 EP-1

올림푸스는 정말 DSLR 카메라 시장은 제쳐두고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을 장악하려나 봅니다.
가뜩이나 올림푸스 유저들은 렌즈수급과 최신기종에 목말라 있는데 올림푸스는 DSLR 시장을 버린걸까요? ;;
친구 하나도 올림푸스를 좋아하는터라 중고시장에서 매물을 구하려고 해도 참 힘들다고 하더군요.
잡설은 그만하고.. 

EP-1 이 출시 된 것이 작년6월인데 물량도 제대로 풀리기 전에 EP-2가 출시 되어서 EP-1 구입자들의 원망을 사기도 했었는데요 벌써 EP-3 루머가 보이네요 ;; 각종 증거들을 보시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이건 현재 인터넷에 돌고 있는 떡밥사진

2.이건 인터넷으로 올림푸스가 공식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티져의 일부 
약간의 디테일적으로 EP-1,2 와는 약간씩 달라서 올림푸스 유저들이 EP-3 라고 추정하고 있답니다.


이 사진은 포서드라는 올림푸스가 사용하는 규격의 카메라 루머 사이트에서 온 사진인데요. EP-3 는 EP-2 보다 작고 얇아질꺼라고 예상 한답니다.

이 외에도 센서는 EP-1 과 동일한 센서를 사용하고 , 좋아진 AF 성능과 새로운 투 렌즈 킷으로 출시 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EP-1,2 시리즈보다 더욱 저렴하게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일단 루머로 봤을때는 EP-2 에 이은 옆그레이드 라 할 수 있습니다. 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해결 할 수 있는 문제를 디자인만 바꿔서 출시하는 느낌이 드는군요. 전세계적으로 EP-1,2 시리즈가 물량이 없어서 못팔고 있는 상황이라 라인업을 더욱 늘려서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을 점령하려는  올림푸스의 계산이 깔려 있는것 같습니다.


2010 년 카메라 루머 포스팅은 벌써 3번째 입니다. 이 카메라들이 100% 출시된다고는 말을 못하겠으나 2010년 역시 2009 년 만큼 카메라 시장이 뜨거울 것이라는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