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아이폰이 국내에 나올까??
올해 아이폰의 국내 출시 여부의 마지노선은 9월 9일 일 껍니다.
왜냐하면 그날은 애플의 키노트 신제품 발표회이기 때문이죠.
아이팟나노 5세대(벌써 5세대 이군요) , 와 아이팟 터치 3세대 출시가 예상되구요.
또한 새로운 아이폰 출시국가의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희박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장규모에 비해서 우리나라에는 정보통신과 관련한 법률이 많아서 여러가지가 걸리기 때문이죠.작은 시장에 진입하는데 걸림돌이 많다면 애플도 포기 하는것이 빠를듯 합니다.
또한 sk 와 삼성의 입김도 무시못할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이팟터치 3세대에 기대를 걸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폰의 다양한 기능을 맛 볼 수 있는 기기는 현재로서는 아이팟 터치가 유일하기 때문이죠. 이번 아이팟 터치는 전화 기능을 제외한 모든 스펙에서 아이폰을 팀킬할 수 있는 하극상 제품이 나올 것 같습니다.
우선 skype 기본 탑재와 마이크 탑재로 인해서 완벽한 인터넷 전화로 사용 가능해 집니다.( 기존에는 마이크장착 이어폰을 구매하던지 아님 마이크 만을 구매하여 사용하였는데 이번에는 완젼히 장착하여 완벽한 싱크로율을 보여 줄 것 같습니다.) 또한 카메라가 장착되어 스틸컷을 비롯하여iphone 3gs 에서 구현하였던 동영상캡쳐가 가능하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나와봐야 알겠지만 거의 모든 조립을 대만 혹은 중국에서 하는 애플 사로써는 보안에 신경을 써도 항상 출시 1달전에 인터넷에 디자인등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출시 전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뒤에 카메라가 있군요. 전체적인 느낌은 2세대 터치와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참 애플은 그냥컴퓨터 회사가 아니라 문화 기업인듯 합니다. 흔해빠진 카메라와 인터넷 전화 하나도 특별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습니다. 분명 3세대가 나와도 2세대가 있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을게 분명한데 이렇게 관심이 가게 만드네요.
part 2. 아이팟 인터넷에 접근하는 여러가지 방법!!
우리나라도 무선 인터넷이 워낙 많이 보급 되어서 카페 등에서 노트북등을 많이들 사용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길거리 등에서 아이팟 터치등을 이용 하려면 무선 인터넷은 많이 잡히나 wep 등을 이용해서 비밀번호를 많이 걸어둬서 일명 도둑 인터넷을 쓰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워낙 인터넷이 빨라서 안잠궈둬도 될텐데 ;;; 뭐 해킹 위험도 있고하니 그럴텐데요. 유용하게 쓰일 서비스 2가지 알려드릴께요..
한달에 3000원 아이팟터치 네스팟 플레이 요금제!!
아이팟 터치를 쓰시는 분들을 아시 겠지만 시내 중심가나 사람이 많은 곳 혹은 도서관을 가면 무의식적으로 무선인터넷 신호를 잡게 됩니다. 그럴때 가장 많이 잡히는 것이 아마 네스팟일 텐데요. 전국에 13000개 ap 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유일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 입니다.그런데 네스팟에서 아이팟 터치로만 이용 가능한 인터넷 서비스를 하는데요. 이름은 네스팟플레이 (psp 용으로도 있음)
입니다. 국번없이 100번을 누르시면 간편하게 가입가능하시고요. 네스팟 인터넷 홈페이지 가서 맥인증만 하시면 별도 프로그램 없이 바로 네스팟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엔젤리너스 등에서 임시 id로 네스팟을 이용하면 한시간에 3300원을 내야 합니다 ;; 한달에 3천원이면 하루에 100원이군요.. 투자할 만한 가지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팟터치는 인터넷만 되면 2배이상 강해지거든요;;
꼼수를 좀 부려보자 mylg070
넷스팟 다음으로 많이 잡히는 ap 가 아무래도 mylg070 ap 일 텐데요 . 워낙 요세 집전화를 인터넷회선으로 바꾸는 집이 많아졌는데 사실 이 인터넷 전화기가 무선 공유기의 역할을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아시는 분은 집에 무선공유기와 070전화기를 동시에 쓰시는 분도 계셨구요 ;;
mylg070 ap 는 비밀번호가 걸려있는데요. 하지만 모든전화기의 ap 비밀번호가 변경하지 않으면 똑같습니다. 많은 이들이 비밀번호변경방법도 모를 뿐더러 무선공유기의 역할 자체를 모르고 있어요. 또한 광랜 xpeed 로 같이 쓰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속도도 보장이 됩니다. 면밀히 따지면 도둑인터넷입니다. 남의 회선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하기 때문에 조심도 해야 합니다.
내 블로그에서 이 비밀번호를 밝힐 순 없지만 구글링 몇번 하면 손쉽게 비밀번호를 알아 낼 수 있어요.
가입자수가 160만이라 하니 전국에 160만개의 ap 가 추가로 생겼습니다. 아마 아파트 한통로를 아이팟터치를 들고 돌아다녀보면 족히 2개는 잡힐껍니다.
무한한 매력의 기기 아이팟터치 지금은 구입을 좀 참아야 할 시기!!
우리나라의 인터넷 환경과는 싱크로율이 100% 맞지는 않지만 잘만 사용하면 노트북 부럽지 않은 기기입니다.(물론 노트북의 활용도에 비하면 불편한건 사실이죠)
엑셀파일을 편집할수 있고 핸드폰게임과 비교가 안되는 오히려 psp 와 비교해야할 양질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멀티터치기능을 이용한 부드러운인터넷을 할 수 있으며 막강한 기능의 노래정렬 커버플로우 팟캐스트 등의 아이팟의 본연의 기능등 일일이 설명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아이팟터치 2세대를 사지는 말것을 추천합니다. 위에서 말 한 것처럼 3세대가 9월9일 발표 예정이고 그간 정책으로 보아 2세대는 단종됨은 물론 매장자체에서 물건을 다 빼버립니다. 소비자가 한가지 우려하는건 그러면 사람들은 3세대가 비쌀거 같으니 2세대를 사자고 할테지만 최근 몇년 애플의 행보로 보면 오히려 가격이 다운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제 인터넷에서는 9월에 3세대가 출시하면 2세대는 찾기 힘들고 리퍼비시 제품만 인터넷에서 간간히 구할수 있을꺼에요.
이전에 보면 1세대 보다 2세대가 더욱 저렴하게 출시 되었고 환율크리 이후 가격조정 전까지는 전세계에서 가장싸게 아이팟을 구입할 수 있는 나라가 한국이었습니다.(필자는 24만원에 작년12월에 옥션에서 호주로 해외배송을 시킴;; 해외배송비 해도 호주보다 저렴했음 ;;)
물론 환율영향으로 나중에 15만원 이상 오르게 되었지만 이번에도 초기 출시가는 현재의 2세대 가격보다 저렴할꺼라고 추측해봅니다.
기계를 만지는걸 좋아하고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아이팟 터치가 제격입니다 ;; , 솔직히 아이팟터치 만지다 보면 왠만한 터치폰은 그냥 무시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사실 아몰레드도 만져보았는데 뭐 화질 빼고는 특별할게 없더라구요;;
'STUFF'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는 작은 기쁨 (4) | 2009.09.28 |
---|---|
지르다! 넷북 소니 바이오(vaio)w (15) | 2009.09.19 |
초대장 나눠드려요!!(배포완료) (19) | 2009.08.09 |
니콘의 밥줄을 책임질 35mm f1.8 (6) | 2009.08.02 |
소니 알파!! 기본에 충실해라!! (8) | 2009.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