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블로그가 대학생인 나에게 준 기회

반응형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포스팅이 쌓여가는 것을 보면 참 뿌듯함을 느낍니다. 포스팅이 많아질수록 검색을 통한 유입도 많아져 나름대로 만족할 만한 방문자 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준히 찾아오시는 분들도 생기구요. 또한 대학생으로써 여러가지 활동도 해야하는것이 중요한 이시대에 블로그는 저에게 여러가지 기회를 제공해주네요.



얼마전 제 블로그에 쌩뚱맞게 어도비 대학생 서포터즈가 되어야하는 이유란 글을 발행하지 않고 공개로만 올려논 적이 있습니다. 바로 위의 것에 지원을 하기 위해서죠.

이것을 지원하게 된 계기도 티스토리에서 주제별 새글에 뷰티고 님의 글을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그 글을 읽지않고 지나쳤다면 이런 기회가 저에게 오지 않았겠죠.




저기에 제가 속하는 지는 모르겠으나 열심히 해보렵니다^^


서류면접을 통과하고 오늘 합격 통지를 받았습니다
1차 면접을 보러 갔을때 정말 취업 면접만큼 지원자분들이 많은 것들을 준비해오셔서 제대로 얼어버리고 준비한 멘트도 없는 터라 힘들꺼라고 예상했었는데 정말 기쁘네요. 

특히 한 지원자분은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하루 방문자수 5000 - 10000 이라고 하시면서 말씀을 하시는데 어찌 그리 말을 잘 하시는지.. 그 분 보면서 딱 떨어졌구나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가장 확실히 말 할수 있었던것은 티스토리에서 아이로그인 이란 블로그를 하고 있다는 것 밖에 내세울 수 없었습니다. 제가 듣보잡 블로거래두 제 블로그에 대해선 나름 자신감이 있어서요^^ 그리고 다행히 IT 관련 포스팅이 많아서 더 점수를 딸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로 블로그 하시는 것도 좋은 경쟁력이 될꺼 같습니다. 우선 글쓰기 와 친숙해질 수 있고 문화나 IT 등 트렌드에 대해서 지식습득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길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초대장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플래시,  블로그가 다양한 기회를 주는것은 맞는 말이지 싶습니다.

블로그를 이용하다가 알게된 기회로 블로그가 강점이 되어서 선택된 기회를 정말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문제는 제가 지방에 살고 회사는 서울에 있다는게 문제인데.. 한달에 한번정도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괜찮을 듯 싶습니다. 또한 혹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이 생기면 친척집을 이용해야겠네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