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아이폰이 가져다준 내 생활의 변화

반응형

참고로 저는 아이폰 유저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1월에 출시한 아이폰은 제 생활에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 이 이야기는 아이폰에 의한 직접적인 생활 패턴의 변화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


찬밥 신세가 된 아이팟 터치

아이폰 출시이전 아이팟터치는 국내에 출시된 어떤 기계보다 진보된 기술의 멀티미디어 기기였습니다.
아이팟터치란 기기를 잘 모르는 주변사람들의 첫 반응을 단계적으로 보면
" 뭐 mp3 가 뭐이리 크냐 " 하는 반응이지만 액정을 킨 순간부터!!

1. 음악을 플레이시키고 트랙을 연속적으로 보여주는 커버플로우를 실행 시키면 탄성이 나온다.





2. WI-FI 연결하고 사파리 구동하면 이거 돈나가냐? 라고 물어보기 시작한다.(슬슬 뽐뿌 시작;;)





3. 구글어스 실행하면 다들 한번씩 두손가락으로 멀티터치 경험해보려고 치열한 다툼이 벌어진다 ;;;





4. 니드포스피드:언더커버 를 구동하면 친구들은 실신직전!! 친구들은 아이팟터치의 가격을 물어보기       시작한다.




보통 이런 순서로 주변 친구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이팟터치를 대여해 달라는 협박(?)도 많이 받았구요 ;;

하지만 주변에서 쉽게 아이폰을 볼 수 있는 지금은 아이팟터치는 찬밥신세 ;; 그냥 mp3 가 되버렸습니다.
아이폰이냐? 물어보고 , 아니 아이팟 하면 신경도 안씁니다. ㅋ

한때 최고였던 가수가 세월때문에 최고의 자리에서 물러난 느낌이 이런 느낌일까요?? ㅋ
하도 언론에 아이폰이 많이 나오니 저희 아빠도 물어보시는 아이폰 입니다. ㅎ


블로그 방문자수의 급 상승

처음으로 10000을 넘게 해준 아이폰!! :  파워블로거 분들은 하루에 5만도 우수운터라 좀 쑥스럽네요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는 80% 이상 동일한 기기이다 보니 아이폰 출시의 시류에 맞춰서 준비된 포스팅들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조회를 해서 방문을 해주시고 계시고요. 

블로그를 시작한 5월부터 11월까지의 방문자수를 합친것 보다 12월 한달 방문자수가 더 많을걸 보면 듣보잡 블로거에게 아이폰이 저에게 준 것은 작은 트래픽 폭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트위터의 FOLLOWING 활성화


저는 트위터를 작년 5월부터 시작 했습니다. 하지만 이용을 많이 하지 못했고  현재도 많은분들과 교류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8 개월 동안 213개의 tweets)    아이폰 출시 이후부터 트위터 문화가 국내에 더욱 확산되어 제 말을 들어주시고 제가 말을 듣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아참 혹시 저를 following 하고 싶으신 분들은 http://twitter.com/myunghunkim  입니다. 잡담만 많습니다.

active x 와 플래시 화면에 물든 무겁고 화려하게 돌아가는 포털이 지배하는 한국에서 web2.0 이 착실히 성장하게 한 것도 아이폰 출시 이후라고 생각되네요. 정말 3개월 동안 참 많은 변화가 있는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