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 캐논과의 렌즈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하는군요. 기존의 렌즈의 리뉴얼이 아닌 정확히 캐논에 대응되는 고급 렌즈들을 출시 한다고 하네요. 렌즈군땜에 캐논으로 간다는 말은 이제 옛 말이 될듯 합니다.

이번에 니콘에서 광각영역의 단렌즈 와 줌렌즈 하나씩 발표하였습니다. 단렌즈는 AF-S 24mm F1.4G ED, 줌 렌즈는 AF-S 16-35mm F4 ED VR 입니다.


캐논의 이사벨(별명) 에 대응하는 렌즈가 드디어 나왔다!! AF-S 24mm F1.4G ED



캐논에는  있지만 니콘에는 없던 24mm 미리의 광각에서의 f1.4 의 조리개 값을 가지는 최고급  렌즈가 출시 된다고 합니다.이 렌즈 때문에 니콘에서 캐논으로 넘어가셨던 분들이 많을 정도로 전문가 , 하이 아마추어 들의 사랑을 받는 렌즈인데 드디어 니콘에서도 출시 하네요. 넓은 광각에서 아웃포커싱은 참 괜찮은 표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외국 카메라 싸이트를 통해서 샘플 사진들이 돌 고 있군요.

af-s 24mm f1.4 의 샘플사진 바디 기종은 d700

외국 잡지의 기사에 의하면 렌즈완성도는 지금까지의 니콘 렌즈중에서 최고라고 합니다. 오토포커싱도 조용하고 빠른편이며 모든 조리개 영역에서 최고의 화질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가격은 $2100 정도로 돌고 있습니다만 한국에 오면 300만원 중반 정도선에서 판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건 뭐 중고차 가 왔다갔다 하니 말이죠 ㄷㄷ


너 보급형 맞니??? AF-S 16-35mm F4 ED VR


또한 니콘에서 손떨림 방지(VR) 를 장착한 광각렌즈 af-s 16-35 1:4G 도 출시 했습니다.
풀프레임 ,  크롭 모두에서 쓸 수있는 렌즈이고  전 영역에서 조리개 4를 가지고 있습니다.
샘플을 몇장 봤지만 상당히 우수하더군요. 하지만 이것도 가격이 너무 비싸게 나와서 조롱을 받고 있습니다.
조리개 값이 4 인데도 불구하고 2.8 인 칼짜이즈 16-35 와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되서 이젠 소니보다 렌즈를 더 비싸게 팔아먹겠다고 작정 했냐고 욕을 먹고 있는 처지네요. 이미 니콘에서 14-24 영역을 바쳐주는 최고급 광각렌즈가 나온 마당에 좀 더 저렴하게 출시하는게 더 좋았을 꺼란 생각이 듭니다.
머 물론 나오면 사실 분들은 많겠지만요^^

한국에서 출시되면 200만원 정도에 판매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니콘에서 50mm 조리개 1.2 의 렌즈가 출시될 것 같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슬슬 캐논의 L 렌즈에 대응해 가는 니콘의 고급렌즈군이 완성이 되가는군요. 과연 다음에 나올 카메라 , 렌즈느 무엇일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top
  1. Favicon of http://lunatique.biz BlogIcon lunatiquebiz 2010.02.18 19:13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우와....드디어 니콘에서도 렌즈가 나왔군요 꼭 한번 써보고 싶네요

    가격만 착하다면요 가격은 늘 ㅡㅜ

    • Favicon of https://ilogin.tistory.com BlogIcon 큄맹 2010.02.18 20:14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요즘 소니렌즈가격 때문에 니콘 렌즈가격이 좀 묻히는 경향이있지만
      니코프라이스란 말이 있듯이 정말 신제품 가격은 ㅎㄷㄷ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