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니콘, 광각 렌즈 2종 발표

반응형

니콘이 캐논과의 렌즈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하는군요. 기존의 렌즈의 리뉴얼이 아닌 정확히 캐논에 대응되는 고급 렌즈들을 출시 한다고 하네요. 렌즈군땜에 캐논으로 간다는 말은 이제 옛 말이 될듯 합니다.

이번에 니콘에서 광각영역의 단렌즈 와 줌렌즈 하나씩 발표하였습니다. 단렌즈는 AF-S 24mm F1.4G ED, 줌 렌즈는 AF-S 16-35mm F4 ED VR 입니다.


캐논의 이사벨(별명) 에 대응하는 렌즈가 드디어 나왔다!! AF-S 24mm F1.4G ED



캐논에는  있지만 니콘에는 없던 24mm 미리의 광각에서의 f1.4 의 조리개 값을 가지는 최고급  렌즈가 출시 된다고 합니다.이 렌즈 때문에 니콘에서 캐논으로 넘어가셨던 분들이 많을 정도로 전문가 , 하이 아마추어 들의 사랑을 받는 렌즈인데 드디어 니콘에서도 출시 하네요. 넓은 광각에서 아웃포커싱은 참 괜찮은 표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외국 카메라 싸이트를 통해서 샘플 사진들이 돌 고 있군요.

af-s 24mm f1.4 의 샘플사진 바디 기종은 d700

외국 잡지의 기사에 의하면 렌즈완성도는 지금까지의 니콘 렌즈중에서 최고라고 합니다. 오토포커싱도 조용하고 빠른편이며 모든 조리개 영역에서 최고의 화질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가격은 $2100 정도로 돌고 있습니다만 한국에 오면 300만원 중반 정도선에서 판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건 뭐 중고차 가 왔다갔다 하니 말이죠 ㄷㄷ


너 보급형 맞니??? AF-S 16-35mm F4 ED VR


또한 니콘에서 손떨림 방지(VR) 를 장착한 광각렌즈 af-s 16-35 1:4G 도 출시 했습니다.
풀프레임 ,  크롭 모두에서 쓸 수있는 렌즈이고  전 영역에서 조리개 4를 가지고 있습니다.
샘플을 몇장 봤지만 상당히 우수하더군요. 하지만 이것도 가격이 너무 비싸게 나와서 조롱을 받고 있습니다.
조리개 값이 4 인데도 불구하고 2.8 인 칼짜이즈 16-35 와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되서 이젠 소니보다 렌즈를 더 비싸게 팔아먹겠다고 작정 했냐고 욕을 먹고 있는 처지네요. 이미 니콘에서 14-24 영역을 바쳐주는 최고급 광각렌즈가 나온 마당에 좀 더 저렴하게 출시하는게 더 좋았을 꺼란 생각이 듭니다.
머 물론 나오면 사실 분들은 많겠지만요^^

한국에서 출시되면 200만원 정도에 판매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니콘에서 50mm 조리개 1.2 의 렌즈가 출시될 것 같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슬슬 캐논의 L 렌즈에 대응해 가는 니콘의 고급렌즈군이 완성이 되가는군요. 과연 다음에 나올 카메라 , 렌즈느 무엇일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