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아이폰 이냐 아이팟터치냐 고민하는 분들께!!

반응형

아이폰이 11월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50만대 이상 팔렸다고 합니다. 애플의 프리미엄 이름값과 기존 기기와는 차원이 다른 기능으로 세계에서도 가장 많이 팔려나가는 대한민국 입니다. 현재도 하루에 4000개 이상 개통된다고 하네요.일단 KT 가 애플에 내는 보조금이 걱정될정도로 미친듯이 팔려 나가는 아이폰 입니다.

주변에서도 리모컨이 달린 하얀색 이어버드(이어폰) 을 너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팔리고 있겠지요. 아이폰의 가격이 1세대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2년 약정에 월 6만원 이상의 돈이드는 아이폰이니 신세계를 경험하는 것 치고 상당히 큰 돈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분들은 아이팟 터치는 어떨까요??



아이폰의 80% 이상의 기능을 구현해 내는 아이팟터치

모양은 90% 이상 동일하다 , 1세대 아이폰과 1세대 아이팟터치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이팟 터치라는 기기가 없었다면 국내에 아이폰이 출시될 확률은 더욱 더 떨어졌을거라 생각됩니다. 아이팟터치가 MP3 플레이어 인 주제에 워낙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있어서 기존의 아이팟 제품에 비해 국내에서  인터넷 상에서 꽤 많은 매니아들을 가지고 있던게 사실입니다. 국내에서 아이팟터치가 50만대 가 팔렸다고 하니 상당한 매출도 기록했지요. 

아이팟터치는 아이폰과 동일한 아이폰OS 를 사용합니다. 잘 아시다 시피 전체적인 모양도 비슷하고 아이폰에서 전화기능과 GPS , 카메라 기능등이 제외된 제품입니다.

아이팟의 클릭휠과 더불어 애플이 대표하는 인터페이스 멀티터치 
이 기술을 탑재하고 싶어 구글 , 삼성 , 애플도 난리가 아니다. 
애플은 2년만 더 버티기만 해서 아이폰 입지 늘리고 그 후에는 로열티만 받아도 상당 하겠다 ;;


아이팟터치는 아이폰의 핵심기술인 멀티터치와 , 인터넷사파리 , 앱스토어 이용등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을 사는 목적이 애플리케이션 다운과 게임이 주 목적이시면 아이팟터치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3세대의 3D 가속기능은 3GS 보다 좀 더 좋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플에서도 아이팟터치를 게임기로 포지셔닝 하고 있고 두께도 아이폰보다  좀 더 얇아서 휴대하기도 더욱 간편합니다.



꽁짜폰 + 아이팟터치 조합도 상당히 괜츈함 

전화번호를 바꾸고 싶지 않은 분들 , KT 가 도저히 믿음이 안가시면서 느린 통합메세지함 계속 쓰시고 싶으신 분들도 분명 계실껍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아이팟터치가 아이폰을 간접체험하는데 괜찮은 기기가 될 듯 합니다.

사실 SKYPE 를 쓰시면 인터넷전화로도 쓰실수 있고 , 무료문자서비스를 모아서 이용도 가능하구요 , 

저같은 경우는 iTunes APP 을 이용해서   PODCAST 이용과 , 음악재생 , 주변의 아이폰유저들과 WI-FI 로 게임도 간간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를 통해서 스케쥴러로도 잘 사용하고 있구요, 타임테이블 어플리케이션으로 강의실과 시간표를 확인합니다. 메일의 푸시기능을 통해서 WI-FI 지역에서는 메일도 간편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대학생이라서 대학내 WI-FI 망이 충분히 이용 가능하다던지 집안에 무선공유기 등이 설치되어 있다면 아이팟터치도 상당히 강력한 기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아이팟터치2세대도 4.0 버전이 나오면 업그레이드 가 가능하다. 단 멀티테스킹은 지원이 안됨.


또한 아이폰과 동일하게 SOFTWARE 업그레이드도 가능하여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제외하고는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더욱 강력하게 태어나는 아이팟터치 입니다. 작은부분의 업그레이드는 무료고 1년에 1번정도 되는 메이저 업그레이드는 1만원 정도의 돈이 듭니다. 하지만 돈값을 충분히 하는 업그레이드 입니다.

아이폰의 베터리가 아쉽고 , 역시 전화기는 복잡한게 딱 질색이라고 생각하시거나 , 2년동안 6만원 이상의 노예로 살기 싫거나 , 아님 현재 노예생활인데 위약금이 두렵다면 아이팟터치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초기비용은 아이폰보다 비쌀수 있으나 (30만원선) 그 이후에 따로 추가비용이 들지않고 ( 사실 악세서리 비용이 더 들수도 있음 ;;) , 전화기의 베터리 걱정없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위약금도 낼 필요도 없으니까요.




아이폰의 그늘에 벗어날 수 없는 아이팟터치

사실 아이팟터치의 완성형은 아이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이 먼저 나왔는데 다운그레이드 제품도 매력있는것도 참 신기한 일이지요) 아이팟 터치가 가지지 못하는 카메라 , GPS , 디지털컴파스 ,3G 망 등은 분명 아쉬운 일이긴 합니다. 특히 무수히 많고 독특한 카메라관련 어플리케이션과 GPS 와 디지털컴파스 기능을 이용해서 만드는 증강현실기능등은 상당히 아쉽기만 합니다. 


카메라 , GPS , 디지털컴파스 를 이용한 증강현실 기술은 아이팟터치에서는 맛 볼수 없다.
사진은 자기가 주차해둔 차를 찾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위에 열거한 기능등이 필요하거나 구현하고 싶으시다면 아이폰을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작년에도 그랬지만 아이팟터치에 카메라와 마이크가 내장된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5세대 정도가 되야 (현재 3세대) 내장해줄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아이폰을 팀킬 할리가 없고 신형 뉴이어버드( 리모콘과마이크가 달린 이어폰) 도 팔아먹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카메라는 조금 더 빨리 달릴지 모르겠으나 GPS 나 마이크는 좀 시간이 걸릴듯 합니다. 하긴 아이패드에도 카메라를 안달아주는것 보면 아이팟터치도 오래걸릴수 있겠네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팟터치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얼마전에 아이폰을 사는 이유를 설문조사 했더니 1위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이라는 조사가 있던데 아이팟터치도 어플리케이션은 동일하게 구현되니 어플이 주 목적이시면 아이팟터치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블로그 관리나 트위터에 자주 접속 하시는 분들은 3G망이 상당히 유용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을 추천합니다.

 결국 쓰임새에 맞게 기기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원래 전화요금이 많이 나오거나 버스승강장 등 생활속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이용하시면 아이폰이 좋은 선택이 될듯 하고 , WI-FI 나 어플리케이션 등 추가기능에 대한 목마름이 있으시면 아이팟 터치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상 아이팟터치를 빨리 버려버리고 취직해서 아이폰을 구매 할 돈없는 대학생 블로거 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