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기업블로그를 가다 4편 , 풀무원 & 애크로뱃 EXPERT 블로그

반응형
오랜만에 기업블로그에 관해서 글을 씁니다.
많은 기업블로그와 각종 단체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최근에는 트위터를 이용해서 마케팅도 많이들 하고 있는데요 사실 정작 제대로 된 정보와 소통을 하고있는 블로그는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태생적인 한계일 수도 있겠지만 자기들 광고에 열심히인 블로그도 많구요. 여튼 오늘은 광고에 충실하지 않고 내용에 충실한 2개의 기업블로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내에서도 유명한 풀무원 의 블로그와 어도비코리아 에서 운영하는 애크로뱃 EXPERT 블로그 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http://blog.pulmuone.com)


블로그 스피어 사이에서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생활밀착형 정보이지요. 이를테면 요리의 레시피라던지 생활의 지혜 등을 담은 블로그 들은 주부들의 즐겨찾기를 통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풀무원의 블로그는 그런 생활정보와 기업 이야기가 비빔밥처럼 잘 섞인 맛있는 블로그라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보시면 다른 기업 블로그보다 폴더수는 적고 내용은 많은것을 알 수 있습니다. 968개의 포스팅이 되어있고 회사의 이야기를 주로하는 프레스룸은 가장 밑에 가있고 생활 밀착형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또한 운영자 분께서도 풀반장 이라는 친근한 아이디로 글을 쓰고 있어서 기업블로그 이지만 말랑말랑하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저는 IT 쪽 이야기를 많이 다루고 IT 블로그 들을 주로 방문 하지만 가끔 풀무원 블로그의 똑똑 레시피에 들어와서 점심 혹은 저녁 메뉴를 정하기도 한답니다. 물론 제가 해먹을 순 없지만 비슷한 메뉴로 식당을 정할때 말이지요.
LG전자의 더 블로그나 GM대우의 블로그 같이 티스토리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파급력은 네이버블로그가 더 클수 있으나 다양하게 스킨이 적용 가능하고 자유롭게 이용 하기에는 티스토리가 참 적당한 것 같습니다. 


풀무원 블로그의 장점은 자사의 제품을 기본으로 다른 정보를 주는것이 아닌 자사의 제품과 정보가 한데 잘 어울러져 있는거라 할 수 있겠군요. 풀반장님의 말랑말랑한 포스팅과 소통은 풀무원 제품의 이미지가 좋아지는데 한몫 하는것 같습니다.



사실 풀무원의 제품은 깨끗하다는 이미지가 있었고 또한 비싸다는 이미지도 함께 가지고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보면서 고객을 위해서 이정도 노력하는 회사면 조금 비싸도 믿을수 있는 제품이겠다는 생각도 들게 하더군요. 여튼 제 저녁메뉴를 고르기 위해 , 남자지만 생활속 지혜를 구하기 위해서 제 즐겨찾기에 빠지지 않을 듯한 블로그 입니다.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이 숨쉬는곳 애크로뱃 팀블로그 (http://blog.acrobatexpert.com/acrobat)
  


얼마전부터 애크로뱃 대학생 서포터즈로 활동을 하면서 실제로도 제 개인적인 작업이나 발표준비등에 애크로뱃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PPT 로만 제작되어 있는 발표준비보다 애크로뱃의 포트폴리오 기능을 이용해서 제작하는것은 청중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발표를 가능하게 해 주어서 적극 이용하고 있지요. 하지만 이용한지 얼마 되지 않은 툴이라서 어려움도 많이 겪었는데요. 애크로뱃을 전문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운영한 팀블로그가 있더군요.
그곳에서 각종 효과적인 팁과 테크닉들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간소하게 6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체글은 91개로 조금 작지만 알찬 내용들을 가지고 있지요.
특히 전문적인 팁 뿐만 아니라 PDF 를 이용한 효과적인 사진파일을 관리할수 있는 방법등이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애크로뱃을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그저 그림보고 따라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듯 합니다.
IT 쪽 게다가 소프트웨어 관련된 블로그 다 보니 주로 다양한 팁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괜히 활용하려고 책 살 필요 없지요.



다양한 엑스퍼트 분들의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여자분이 한분도 없네요 쿨럭;;

어도비 코리아에서 공식 운영하고 있는 듯 하구요. 각종 팁 이외에도 엑스퍼트들의  사람냄새 뭍어나는 이야기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것을 리플로 달면 빠른 시간내에 답장도 오더군요. PDF 파일을 그리고 애크로뱃을 활용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의 창이 될듯 합니다.

또한 애크로뱃 팀블로그와 한몸이라 할 수 acrobatpdf.com 에 가시면 휴대폰 ui 디자이너 부터 CEO 까지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애크로뱃 활용법에 대한 칼럼을 볼 수도 있습니다.

혹시 PDF 파일에 음성자료가 포함 할 수 있는건 아시나요? 3D도면이 삽입되는건 아시나요? 삽입된 파일등은 자체 프로그램없이 어도비리더9 만 있으면 열람이 가능한건 아시나요?

결론적으로 이런 기능을 배워보고 싶으신가요? 방문하세요!! ㅋ 그리고 질문하세요 ㅎ


마치면서

대략 4달만에 기업블로그 관련 포스팅을 진행 했습니다. 사실 3개 정도의 기업블로그를 소개 해드리려 했으나 알찬 기업블로그를 찾는일도 쉽지만은 않군요. 그리고 기업블로그 소개 포스팅이 큰 사랑은 받지 못해서 약간은 섭섭하기도 합니다. ㅋ 하지만 블로그스피어 안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블로그 분야이기에 좋은 블로그가 있으면 꾸준히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캐초보블로거 큄맹이 거대기업블로그 를 리뷰하는 "기업블로그를 가다" 시리즈
1편- 소니 스타일진
2편- KT쇼블로그 , LG전자 THE BLOG                                                                                              
3편 - GM대우자동차 , 통합 K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