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아이폰4 만져보고 왔습니다.

반응형
저는 전북 전주에 삽니다.  개인적인 용무로 강남에 갈 일이 있어서 간김에 sky 에서 운영하는 전자제품 매장인 LOTS 강남점에 들렀습니다. 국내에서 발매전인 아이폰4와 아이패드를 전시해두고 있고 만져볼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서울로 간김에 티스토리에서 친하게 지내는 강남구민 후레드군님과 같이 방문 했습니다. ㅋ 남자둘이 교보타워 앞에서 악수하고 ㅎㄷㄷ , 채팅에서 여자만나는 느낌? 응(?) ㅋ


신논현역 교보타워 사거리에 있는 LOTS 강남점 

한달에 2번정도 개인적인 일로 교보타워근처에 갈 일이 생기는데 항상 LOTS 한번 들러서 아이패드 한번 만져봐야 겠다 생각했었는데 항상 촉박한 시간때문에 미루고 있다가 아이패드도 처음으로 만져봤네요 ㅋ 이미 실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ㄷㄷㄷ 전 처음 만져봤습니다 ㅋ 역시 이래서 사람은 서울로 ;; 말은 제주도;; 응(?)

 
처음 만져본 아이패드입니다. 아이폰과 인터페이스가 동일하여 어렵지 않게 가지고 놀 수 있었습니다. 
생각했던것 보다 크기도 크지 않고 넷북의 모니터만 잘라논 느낌일까요?? 화질은 정말 좋더군요 , 화면도 시원시원하고!!
들어보니 무게감도 약간 있어서 개인적으로 무게감 있는 기계를 원하는 저로써는 참 매력있는 기계더군요 ㅎ 

다음학기에 공부 열심히 해서 취직하면 하나 구매해봐야겠습니다 ㅋ 근데 취직을 먼저할까요 , 아이패드가 국내에 먼저 나올까요?? ㄷㄷㄷ 


오늘의 메인이벤트 아이폰4 

전국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다는 교보타워 사거리 인데도 불구하고 다행이도 LOTS 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후레드군님이 몇일전 방문했을때는 밖에까지 줄을서서 아이폰4를 구경하려는 인파로 북적북적 했다던데 이미 구경하고싶은 분들은 다 구경했나 봅니다. 아이패드1대는 가자마자 만저볼 수 있었고 아이폰4는 5-10분정도 기다려서 만질 수 있었습니다. ㅋ 막상 국내에 나오고 흔해지면 먼저 만져보는 이런 것들이 다 부질없는짓 인걸 알지만 그래도 먼저 만져보고 싶은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ㅋ

아이폰4와 저의 아이폰3Gs 입니다.


첫인상은 폭이 조금 줄어서 그런지 상당히 날렵해 보이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앞뒷면을 강화유리로 배치한것이 상당히 소재를 잘 선택한듯 싶습니다. 약간의 무게감을 가지면서 좀더 작아보여서 속이 꽉찬 느낌입니다.
또한 평면적으로 디자인이 바뀌어서 사람들이 보호필름을 더 붙이기 쉬워 질듯 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확실히 3gs 의 그것에 비해 엄청 좋아진 느낌입니다. 네이버pc 버젼에서 확대전에도 글씨가 확연히 구분 가능했습니다. 아이패드도 그렇고 아이폰4도 그렇고 이런 좋은 디스플레이를 만든 회사가 국내업체 LG 란게 자랑스러워질 정도입니다. 많은 LG 제품에서도 고화질의 디스플레이를 많이 만나봤음 좋겠습니다.

 촛점을 잘 못맞춰서 그저그래 보이지만 3G 와 디스플레이 차이는 상당했습니다. 


하지만 좋은점도 있지만 실망한것도 있겠지요 ㅋ . 사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참 좋고 고화질 디스플레이가 분명하지만 스티브잡스가 오바 떨면서 절대 이전의 lcd 를 다시 볼 수 없다 . 이렇게 떠들 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ㅋ.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디자인은 만족스럽지만 아이폰발표회때의 사진빨이 좀 심했던거 같기도 합니다 ㅋ. 개인적인 기호로는 3gs 디자인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한때 논란이 되었던 3개의 안테나 분리라인은 만저보니 구멍이 아닌 고무같은것으로 막혀있는듯 합니다. 먼저등이 끼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럴 염려는 없을것 같습니다. 
제 아이폰3gs 와 한컷!! 주변이 좀 어두워서 조리개를 최대개방 했더니 주변이 다 날라갔단 ;;;



아 진짜 사진 참 저질로 찍었네요 ; 제 뒤로 줄이 좀 생겨서 급하게 찍다보니 그만  ;;

흰색제품은 아직 미국에서도 판매가 되지않고 인터넷에서만 보았지만 개인적으로 아이폰4는 블랙버젼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앞면이 흰색이면 화면이 좀 죽어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고요. 마치 흰색 TV 가 없는것 처럼 말이지요.

아이폰4의 디스플레이는 참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때부터 쓰인 현재의 디스플레이도 아직 충분히 좋아서 사실 3gs 에서 넘어가는것은 좀 사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속도등도 동일한 와이파이에서 테스트 해봤지만 3gs 가 그리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아직 충분한 3gs 입니다.

사실 아이폰4 로 기기변경보단  아이패드 구매가 더욱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는듯 합니다. 다양한 아이패드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새로운 화면들이 더욱 좋게 느껴지더군요. 이상으로 뒤늦은 강남 LOTS 방문기 입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