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어도비에서 출시된 아이폰 Apps

반응형
   
애플과의 대립은 이제 멀리하고 안드로이드와 함께하기로 한 어도비!!
하지만 여전히 어도비에게 아이폰은 스마트폰 대표주자로써 포기하기 힘든 시장입니다.
어도비에서 만드는 제품은 워낙 다양하고 단지 flash 플러그인 영역에서만 애플과의 대립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딱히 앙숙이라고 할 일도 아닙니다. 더군다나 현재 플래시를 h.264 방식으로 flash 를 아이폰에서 구동시길 방안을 찾고 있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뭐 어짜피 언젠가는 풀릴일들 입니다.

여튼 어도비사에서도 아이폰에서 구동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손쉽게!! Adobe Ideas!!



예전에 친구의 옴니아2를 만지고 놀때 터치위즈 2.0 의 위젯 에 보면 그림판 같은 메모장이 있었습니다.
감압식의 장점을 살려서 펜촉같은걸로 메모를 작성하고 간단한 그림도 그릴수 있는 툴이었는데 그런 비슷한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 직관적으로 작성을 하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사진을 불러와서 스티커사진을 꾸미듯 꾸미실 수도 있습니다.


손끝도 아닌 손바닥으로 어떻게 그림을 그렸을지 ;; ㄷㄷㄷ 신기하네요!!
전반적인 디자인은 어도비의 pc용 소프트웨어의 색배치 느낌과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어플은 아이폰에서 사용하기에는 좀 작은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 아이패드용으로 있었음 좋겠다 싶었는데 찾아보니 아이폰용도 있더군요!! 아이패드 용 역시 무료 입니다.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처럼 직관적이고 어렵지 않다는데 있는데 이 어플리케이션 역시 편하고 쉽게 작은 컨텐츠를 만들거나 낙서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폴더를 봐도 entertainment 에 있군요.
포토샵의 아이폰판인 PS ONLINE 은 포토샵의 후보정 기능을 위주로 제작 되었다면 이 앱은 결과를 제작을 의도하고 만든듯 합니다. 두가지의 조합으로 왠만한 그림은 다 그릴수 있겠군요.


내화면공유와 원격회의를 아이폰에서!! ADOBE ACROBAT CONNECT PRO MOBILE



평소에 친구들과 윈도우의 자체 원격지원이나 네이트온을 통해서 친구집에서도 문제있는 내 컴퓨터를 고치기도 하고 수다를 떨기도 하며 여러가지 일처리를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손안의 컴퓨터인 스마트폰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이미 이전에도 pc의 화면을 아이폰에 띄우는 어플리케이션은 존재 하였지만 급하게 회의를 진행해야 할 때 확실히 좋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채팅과 진행자의 화면공유 그리고 진행자의 pc의 웹캠까지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4가 좀 더 많아지면 내 화면까지 가능해질 수도 있겠군요.


화면 공유를 원하는 pc에서는 www.acrobat.com 에 접속하셔서 가입하시고(무료) 로그인 후미팅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pc화면 전체를 공유할 것인지 , 특정 프로그램을 공유할 것인지 등을 여러가지 옵션등을 선택하실 수 있고 자신만의 고유 주소를 지정해주는데 그 주소를 아이폰에 넣는것 만으로도 회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공유자의 pc화면 , 어려움없이 화면 , 문서 , 프로그램 , 영상까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기가 원하는 프로그램만 공유가 가능하여 보안적으로도 우수합니다.

아이폰에서 회의에 참석한 사람은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오른쪽은 pc의 스크린이 공유되는 화면.


기본적인 화면공유 이외에도 아이폰상에서 회의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이니 , 회사나 직장에서 애크로뱃을 이용한 업무처리가 많은 회사 이외에도 어크로뱃 닷컴에 회원가입만 하시면 이용이 가능하니 한번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사진 문서를 바로 PDF 파일로!! ACROBAT.COM 어플리케이션 




어도비란 회사를 구성하는데 있어서 PDF 파일은 절때 빠지지 않을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표준PDF 는 글로벌스탠다드에 어도비는 더 나아가서 멀티미디어PDF 로 발전시키려 하고있지요.

현재 아이폰에서는 어도비리더가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표준PDF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아이폰에 있는 문서나 이메일 등을 스캔해서 PDF 파일로 만들고 또한 아이폰의 카메라를 스캐너처럼 이용하여 (화질이 그리 좋은건 아니지만;;) PDF 파일로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은 필요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애크로뱃 닷컴모바일 입니다. 


사실 애크로뱃닷컴 모바일은 ACROBAT.COM 의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작업들을 아이폰으로 옮겨온것 입니다.
인터넷만 접속 된다면 여러 문서를 PDF 로 변환도 가능하고 저장도 가능하게 해주는 애크로뱃닷컴의 스마트폰판 이라 할 수 있습니다.또한 팩스를 이용해서 바로 인쇄도 가능하게 하는 기능도 갖췄고 주소록에서 지인에게 바로 이메일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갖췄습니다.

PDF를 업무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사용해봐도 좋을 괜찮은 프로그램인듯 싶습니다.



마치면서

좀 더 소개드리고는 싶으나 생각보다 어도비에서 나온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1,2부로 나뉘어지던지 이정도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ㅋ 그저그런 비슷한 어플리케이션속에서 좋은 것을 찾기는 쉽지 않지만 위에 나온것들은 한번쯤 이용해보셔도 괜찮을 좋은 프로그램들입니다. 스마트폰을 게임기전용이 아닌 진짜 업무용으로도 탁월한 기기로 만들어 주기 때문이지요. 한번씩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