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PDF 파일을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방법

반응형



애크로뱃 서포터즈를 하면서 애크로뱃의 기능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에 빠져 있습니다. 
기능을 알아가다 보니 애크로뱃의 포트폴리오 기능을 이용하면 좀더 효과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실제 학교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할때 PPT 파일과 PDF 파일 조합으로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이 가능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페이지의 첫 모습 , 이정도면 각종 프리젠테이션 툴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 합니다.


시작페이지는 포토샵과 , 기본 글씨 툴 조합으로 깔끔하게 제작 했습니다. 
우선 시작때부터 PPT 파일들과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효과적이었습니다.


시작페이지를 지나 인덱스를 겸하여 초반 설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REVOLVE 형태의 포트 폴리오가 나옵니다. 기존의 PPT 파일에서 볼 수 없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 합니다. 
마치 애플의 COVERFLOW 화면을 보듯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페이지 내용은 파일 확장자를 보듯이 MS 의 파워포인트로 제작 했습니다.
각 슬롯에 PDF 파일로 변환하여 넣을 순 있지만 그렇게 되면 PPT 파일 상태의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됩니다.
그래서 오리지널 PPT 파일로 직접 삽입 하였습니다. 클릭하면 파워포인트 실행없이 어도비리더 에서 바로 PPT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 함은 전체화면이 불가능 하다는 것인데 파워포인트에서 보는 작은 화면이 아니라서 프리젠테이션 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래도 좀 아쉬운면 이지요. 사실 애초에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도구는 아니기에 이런 기능이 없다고 볼 수 있겠네요.



프리젠테이션이 끝난후에 많은 사람들이 프리젠테이션 도구나 툴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더군요. 파일을 복사해가도 되는지 물어보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내용중에 비디오파일과 플래시 파일등도 있었지만 간편하게 PDF 파일 하나만 USB 에 복사 해주었습니다. PDF 파일로 포트폴리오파일을 제작하면 PDF 파일안에 모든 파일을 압축 저장하므로 간편하게 이동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마치면서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체험단을 하고 여러가지 활동을 하지만 실제 자기 생활에 적용시키고 이용 하는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저도 발표 준비를 하면서 우연하게 활용해볼까 하는 생각에 적용 시켜봤는데 생각보다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위의 것들은 어도비 애크로뱃을 이용해서 제작 했습니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어도비 애크로뱃9 버전 이상에서 제작 가능하고 애크로뱃은 네이버 자료실등에서 30일 트라이얼 판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방법은 http://www.acrobatpdf.com/tip/list.asp 에서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