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담달폰의 대명사 아이폰시리즈의 네 번째 제품이고 국내에선 3g ,3gs 에 이은 세 번째 제품인 아이폰4가 드디어드디어 국내에 발매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3gs 에 만족을 하시고 사용하고 계시지만 역시 전자제품은 새로나온 제품이 최고라는 말이 있듯이 많은 분들이 아이폰4를 구매하시거나 3gs기종을 약종승계로 다른분들게 넘기고 아이폰4로 기기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3gs를 5월에 샀고 아직도 애지중지하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만 견물생심이라 계속 보다보니 멀쩡한 제 3gs 버리고 구매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ㅋ 그래서 아이폰4 뽐뿌를 막는 3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1. 아이폰 국내 첫 출시때의 국내기사를 찾아본다.

작년 11월28일 당시의 아이폰 출시당일의 여러 가지 기사 , 신문 , 뉴스동영상등 3GS 가 최고의 폰일때의 그당시를 회상하는 겁니다. 사실 회상이라고 하기도 웃긴건 아직 1년도 채 지나지 않은 아주 최근의 일이라는거죠. 워낙 국내 통신시장이 10개월만에 너무 많은것들이 바뀌어 버려서 아이폰이 국내 출시된지 한 2년은 되게 느껴지네요.

포털의 검색엔진의 기간별 검색을 이용해서 시간을 아이폰3GS 출시시점으로 고고씽!!

검색엔진을 2009년11월 28일로 돌리면 아이폰4 따위는 절대 부럽지 않은 그때당시로 돌아가게 됩니다. 지금 천대받고 있는 3GS를 받기위해 밤새 줄 서있는 인파들, 맨질맨질 광나고 있는 아이폰을 조심스럽게 개봉하는 블로거들의  따끈따끈한 3GS 박스개봉기들, 그리고 빨리 개통한것을 축하하는 댓글들. 이때당시에는 최고의 폰이었으니까요. 특히 여러 블로그의 개봉기는 상당히 자세하고 처음 박스개봉할 당시의 좋은 느낌을 다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 같네요.

한번 들어가보세요!! , 내 아이폰이 아직까진 얼마나 매력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10개월전 그당시로 돌아가 보니 참 1년 사이에 너무나도 많은것이 변해버렸음을 더욱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기사들도 좀 보니  국내 휴대폰의 양대산맥인 삼성과 LG의 스마트폰들이 엄청나게 좋아졌다는걸 느낄 수 있네요.

사실 그때 당시 언론플레이의 정점이었던 옴니아2 는 사실 실망스러웠던게 사실이지요. 현재 갤럭시S 는 꽤 좋고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어 국내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의 대표 주자로 거듭났습니다. 안드로이드 전체로 보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를 포함하여 안드로이드 폰 시장이 1년만에 급성장 한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구글의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원이 2010.2월경에 출시했으니 그 이후에 많은 통신 시장이 변화 된 것 같습니다. 1년만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그 중심에 자신의 아이폰3GS 가 있었다고 생각하면 좀 뽐뿌가 사라지지 않을까요?? ;;


2. 악세서리로 새옷을 입혀준다. 

3Gs 가 아이폰4를 이길 수 있는 분야가 뭐가 있을까요?? 아직까지는 악세서리 분야가 아니겠습니까? 3G , 3Gs 두 모델이 같은 디자인으로 2년동안 출시되는 바람에 엄청나게 많은 악세서리가 시장에 출시된 상태입니다. 하물며 지하철역 지하상가에만 가도 싸고 질 좋은 케이스들이 엄청나게 출시되어 있죠.

현재 제가 사용하는것도 5천원짜리 실리콘 케이스 인데 좀 더 날렵하고 아름다운걸로 바꿔줄려고 생각 중입니다. 아무래도 손이 많이타서 노래지는게 바꿔주는게 좋을듯 해요. ㅋ

현재 아이폰4의 뽐뿌를 이겨내기 위해 지른것이 있습니다. 저렴한 아이폰 스피커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악세서리 지름의 완성형은 스피커가 아닐까 합니다. 충전과 음악감상이 동시에 가능하고 실내디자인에도 참 좋습니다. 또한 가격대도 3만원부터 수백만원대 까지 다양합니다.


리퍼제품으로 좀 싸게 구매했으니 대만족!!

사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팟 스피커가 있는데 아이폰을 지원하지 못하고 3년넘게 쓰다보니 문제가 많았습니다. 사실 구매때부터 워낙 저렴한 제품이라 문제가 자꾸 생기더군요. 스피커 구입전에 모양만 보고사진 마시고 적당히 메이커가 있는것을 사는것을 권합니다. 케이스가 아이폰의 외모를 새롭게 바꾸는 작업이었다면 스피커는 더욱 기능을 끝까지 사용하는 내실적인 작업이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라도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뽐뿌를 이겨내야겠죠^^


3. 애플의 3GS 키노트 프리젠테이션 보기.


아이폰3GS 는 2009년 6월 발표당시 스티븐잡스는 투병중이라 직접 프리젠테이션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에게는 좀 생소하지만 애플팬들에게는 꽤 유명한 필쉴러마케팅 부사장의 프리젠테이션으로 아이폰3GS 는 발매되었습니다. 하지만 필쉴러도 스티브잡스 못지않게 프리젠테이션 자체는 잘 하고 유머는 한수 위 인듯 하기도 합니다.

2009년 6월의 키노트를 아이폰에 내장된 itunes에서 찾을 수 있다.

그 필쉴러가 발표할 당시의 프리젠테이션을 보는것도  아이폰4 뽐뿌를 견뎌내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감탄해하고 신기해하는 새 제품시절이니까요.!!

단! 절대로 지인의 아이폰4를 만져보는건 자제하세요!! 이노력이 한순간에 물거품이 됩니다^^

사실 저도 압니다. 이런것들이 뽐뿌를 막을 순 없다는걸 ;;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지금의 3gs를 좀 더 아껴주자 이정도 입니다. 사실 아직도 충분한 성능이니까요.



이글은 no.1 스마트폰포털 앱톡 , 아이폰스토리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top
  1. Favicon of https://frederick.tistory.com BlogIcon 후레드군 2010.09.15 17:59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글이 뭔가.....^^;;; 안타까움이 사뭇ㅠㅠㅠㅠ

    근데 뭐 국내에선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는 노키아 유저도 있으니 위안을 삼으세요 ㅋㅋㅋ

    아무리 심비안이 어쩌고 해도 아이폰하고는 게임이 안되잖아요 ^^ㅋ

    참고로 6월 20일경에 개통해서 지금까지 같은 모델쓰는 사람 진심 단 한명도 못봤습니다 길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뿌듯해요 ㅎ

    화려한건 없지만 저한테 필요한건 다 있어서 딱히 불만 없는 녀석이네요 ㅎ 아 배터리 오래가는건 뭐라해도 강점ㅋㅋ

    • Favicon of https://ilogin.tistory.com BlogIcon 큄맹 2010.09.18 12:29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ㅋㅋㅋ 근데 아이폰4를 많이 만져봤는데 전 이상하게 큰 매리트를 못느끼는거 보면 내가 좀 이상한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x6 은 진짜 후레드군님꺼 만져보고 저도 한번도 못봤다는 ;;;

      노키아 만의 스타일이 있지!!! , 확실히 애플의 고딕 느낌같은 ㅋㅋ

      n9 까지 나오면 좀 상황이 좋아질듯 ㅋ

      한국회사들이 핀란드가서 휴대폰 팔면 안팔리듯이 노키아도 그런거 같어 ㅋㅋㅋ

  2. Favicon of http://seoulrain.net BlogIcon 서울비 2010.09.15 20:51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아.. 더 슬퍼졌어요 ㅎㅎㅎ ;;

  3. dfdf 2010.09.15 22:32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아이폰 3gs 유저로써 아이폰4를 만져봤는데~
    뽐부수준은 아니더라고요 ㅋㅋ
    그냥 해상도 좋아졌구나.. 란 느낌ㅋㅋ
    더 무겁고 각진 모습이 고급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애플하면 유선형 디자인이 어울린다고 생각하는지라
    아이폰 3gs 잘쓰다가 아이폰 5나오면 바꿀랍니다 ㅋㅋ

    • Favicon of https://ilogin.tistory.com BlogIcon 큄맹 2010.09.18 12:30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저랑 생각이 비슷하시네용 ㅋ 사실 4.1 구동속도도 만족하고 고장만 안나면 주욱 쓸 생각입니다 ㅋ

  4. 아는형아 2010.09.15 23:2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글 잘 읽었습니다.
    왠지 뽐뿌를 강하게 받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ㅋ

  5. ㅎㅎㅎ 2010.09.16 07:5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6. Favicon of http://konatamoe.tistory.com BlogIcon 코나타의마음 2010.09.21 16:50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전 결국 못이기고 4를 샀지만 GS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좋은 폰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단순히 스펙이 좋은 폰이 좋은 폰이 아니라 SW가 좋은 폰이 좋은 폰이라고 새악하기 때문에 GS의 가장 강력한 OS, UI, UX, 어플의 SW를 가진 GS도 매우 좋은 기기라고 생각해요

    • Favicon of https://ilogin.tistory.com BlogIcon 큄맹 2010.09.21 22:57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요즘은 안드로이드 폰도 잘 나오지만.. 뭐랄까요. 아이폰이 만들어논 길을 걷는느낌이라.. 아직까지는 매력도가 좀 아이폰에 비해 적은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폰4랑 속도적인면에선 그리 차이가 안나구요.

      사실 아이폰3g 와 3gs 는 꽤나 차이가 났었는데 3gs가 워낙 잘나온 모델이라 남은 약정기간동안은 거뜬할것 같네요 ㅎ

  7. Favicon of http://chapter7counsel.com/ BlogIcon Oakland Bankruptcy Attorney 2012.09.14 11:1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대신되는 엔지니어링 코스가 가장 시장성이 있습니다 바라 보는, 내가 일을 직업 전망 웹 사이트에 가서, 각 엔지니어링 필드에 관여 무엇 작품의 종류에 대한 설명을 읽어 대신을 제안하고, 대부분 것 어떤 볼 것 인치 관심

  8. Favicon of http://saraanseo.com/pay-on-results-seo.html BlogIcon pay on results seo 2012.09.17 12:53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훌륭한 정보를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웹 사이트는 정말 멋지다입니다. 나는이 블로그에있는 내용에 감동거야. 당신이이 주제를 인식하는 방법 멋지게 보여줍니다. 즐겨 찾기에이 웹 사이트 페이지가 더 기사를 다시합니다.

  9. Favicon of http://city.gradshop.com/brownsville-tx-graduation BlogIcon Brownsville graduation cap and gown 2012.10.24 17:49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이 스마트 웹 로그입니다. 나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이에 대해 많은 지식 등 많은 열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확실히 부작용에서 그와 관련된 사람들이 집회를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Youve는 정말 너무 화려하지 않습니다 만, 실은 문을 당신이 말한 할 일이 무엇의 크기입니다 여기 스타일이되었다. 실제로 기원

  10. Favicon of http://www.chalet-le-lodze.com BlogIcon Location Chalet La Rosiere 2012.10.31 11:46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모든 사람은 문제 해결사이지만 아무도 비행기에 뛰어하고 그들 생활의 삶을 위협하는 것처럼 현실을 직면 갈 것입니다.청원은 스님과 명 구타 및 사망하는 또는 세계의 다른 어떤 문제를 막을 수 없습니다.

  11. Favicon of http://www.gradshop.com/academic-regalia/doctoral/gowns.html BlogIcon doctoral gowns 2013.03.01 15:08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그것은이 블로그를 보는 것은 매우 좋은이며 독자들에게 정말 유익한입니다. 쉬운 이해와 방식으로 제시 최고의 정보를 볼 수 정말 좋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12. Favicon of http://www.cortinashadingsystems.com/window-treatment-ideas/ BlogIcon Window Treatment 2013.07.06 13:0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That’s all I can say. You most definitely have made this blog into something special. You clearly know what you are doing, you’ve covered so many ba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