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내인생의 베스트 1만곡. iPod Classic.

반응형


저는 남들처럼 전자제품을 아주 좋아합니다. 
2000만명이 쓰고 있는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패드류 노트북류 역시 좋아합니다.

그냥 보고만 있어도 아주 뿌듯합니다. 저에겐 애인같은 존재 입니다 ;;;;
하지만 이 많은 제품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은 따로 있습니다. 

 


테이프, CD의 길을 걷고있는 MP3 Player 시장


mp3 player 시장은 점점 모든 회사의 주력 제품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전세계 mp3 player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애플의 아이팟 시리즈 역시 예전만큼의 주목과 성과를 이룩하지 못하고 있으며 mp3 player 가 주력제품인 회사들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마치 mp3 형태의 음원 이전의 테이프 , cd 의 전처를 밟고 있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제가 조금 촌스러워서 일까요? 음원이든 음반이든 소비가 아닌 소유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합니다. 그래서 제가 소유한 제품중에 가장 좋아하는 제품은 바로 iPod 5세대 (현 Classic 시리즈) 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제품입니다. 용량은 80gb 이고 하드형 제품입니다. 

 딱 보면 아시겠지만 일반 스마트폰보다 무겁고 큽니다. 음악재생과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라디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드형이고 2006년에 발매 되었습니다. 용량은 무려 80gb 입니다. 음원을 모으기에는 최적의 조건이지요.

지금 제품 몰골을 보니 mp3 player 도 기술경쟁이 한참 치열했던 분야였는데 지금은 너무 초라하기 짝이 없네요. 하지만 저에겐 단순해서 더욱 매력이 느껴집니다.




소박한 나의 꿈!! ,  80gb 를 내 인생에서 베스트 1만곡 으로 채우자!!! 

 
한달에 3000원만 내면 수만곡을 스트리밍 형식으로 들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다만 저는 음악을 소비가 아닌 소유의 관점으로 보는 시각이 남들보다 조금 큽니다. 

이제품을 사용하면서 제 인생의 목표가 생겼습니다. 정말 내가 좋아했고 좋아하는 음악으로 80기가 바이트를 다 채우는 일 입니다.


아직 1800여곡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음악이 많아지면 비디오와 , 외장하드로 사용하는 기타공간은 삭제될 예정입니다.



물론 신곡이나 정리없이 혹은 좋아하는 곡의 판단없이 mp3 파일을 채운다면 금방 채울 수 있겠지요. 하지만 저는 제 인생의 베스트 1만곡을 찾고 있습니다. 어린시절 어렴풋이 티비에서 들었던곡 , 청소년기 열광했던 힙합음악 , 록음악 , 댄스음악 대학시절 즐겨듣던 일렉트로닉 음악 , 그리고 현재 나를 즐겁게 하는 음악 등. 생각이 날 때마다 메모해두고 mp3 파일을 구매하여 저장중 입니다. 


재생횟수로 본 큄맹의 베스트 앨범 3


 사실 음악재생 횟수로 절대적인 선호도를 판단 할 순 없으나 1800여곡중 가장 재생이 많이 된 순서로 나름 베스트 3 앨범을 뽑아 봤습니다. 좋은 노래들이니 취향이 맞으신다면 한번 구매해서 들어보세요.

 

1. Kelly Clarkson - Break away (2004) 

'Because of you' 라는 국내에서도 아주 유명한 곡이 있는 켈리클락슨의 2004년 앨범입니다. 재생순위에서 각각1위,3위를 차지한 곡인 'gone' , 'Since U been gone' 이 들어있는 엘범입니다. 시원시원한 목소리와 대중적인 밴드사운드 가사로 이루어진 음악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위를 차지한 'gone' 은 가사는 다소 유치합니다. 넌 이미 떠났고 다시 와도 안받아줘!! 뭐 이런 내용이죠. 시원시원한 목소리와 밴드사운드가 궁합이 잘 맞은  좋은 곡입니다.
이 앨범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 이적3집 - 나무로 만든노래 (2007)

'다행이다' 라는 이적의 솔로곡중 가장 큰 사랑을 받게 만든 곡이 수록된 앨범입니다. '다행이다' 는 저같은 솔로들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곡이라 순위에 포함되어있지 않구요 '비밀' , ' 어떻게' , '내가 말한적 있나요' 등의 노래들이 상위권으로 올라와 있네요.앨범 타이틀인 '나무로 만든 노래' 가 너무 잘 어울리는 따뜻하고 차분한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가을과 잘 어울리는 앨범입니다.



 3. Sara Bareilles - Little Voice (2007) 

밴드사운드를 좋아하다 보니 전반적으로 락은 아니지만 밴드음악 추천이 많네요. 사라바렐리스 라는 여성보컬의 앨범입니다. CF 에서 한번씩은 들어봤을법한 경쾌한 사운드의 음악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마 들어보시면 아! 이노래!! 하실꺼에요. 가장 많이 알려진  'Love Song' 이 수록 되어있으며 ' Bottle it up ' 'Morning Side' 등 아침 출근길에 들으면 힘이나는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우주에서 가장 순수한 목소리로 노래를 한다는 평가를 받는 가수이니 한번 들어보셔도 후회하지 않을 좋은 앨범입니다.





마치면서.

  

 현재는 160기가로 업그레이드 된 유니바디 아이팟 클래식이 판매중입니다.

1.길에서 우연히 좋은곡을 듣게되면 예전에는 그 곡에대한 정보를 구할 수 없었으나 요즘은 스마트폰의 음악검색 앱 등으로 인해 편리하게 음악에 대한 정보를 수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앱을 통해 음악정보를 받고 관심음악으로 지정해 두면 집에서 관심음악을 검색하여 음원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2.지금까지 모은 1800여곡은 구매앨범에서 추출했거나 음원을 거의 대부분 구매를 하여 모은것 입니다.
우리나라는 음원가격이 굉장히 싼 편이므로(150곡-9000원) 가능하면 계속 구매를 할 예정입니다.

3.사실 걱정인 것은 제가 사용하는 아이팟의 나이도 벌써 5살이나 먹었고 해서 고장으로 인해 열심히 모은 음악파일이 사라질까 우려스렵기도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와 클라우드서버 아이팟 등에 3중 백업을 하고 있고 아직 국내에서도 아이팟 부품등은 쉽게 구할 수 있기에 미리미리 구해 놓으려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충전겸용 아이폰/팟 도크스피커 (10만원대)

4. 아이팟 클래식과 도크스피커는 환상의 궁합입니다. 조금 더 돈을 모으면 좀 괜찮은 제품으로 바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글을 읽는 분들은 어떠신지요??  소박하지만 제 인생의 장기 프로젝트 입니다. 1만곡을 다 모아 어떤 곡들이 재생이 되도 내가 다 기억하고 음악과 연관된 언젠가의 추억이 떠오른 다면 참 행복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